아마존, 이번엔 자전거 당일 배송?

드론에서 배송센터 로봇까지 최첨단 실험을 거듭하고 있는 아마존이 이번에는 자전거 배달을 테스트 중이라고 한다. 아마존은 당일 배송 등을 위해 아마존 프라임 에어 등 드론을 이용하거나 택시를 통한 배송 등 도심에서 가장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을 고민해왔다. 그런데 이런 복잡한 도심에서 가장 빠른 배송 수단으로 자전거를 고려하고 있다는 것.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미국 뉴욕 거리에서 아마존은 자전거를 이용한 납품을 베타테스트 중이다. 자전거 배달 서비스는 아마존 프라임 나우(Amazon Prime Now)라고 불리는 것으로 맨해튼 고객을 대상으로 지역 매장에 재고가 있을 경우 1∼2시간 안에 배송한다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아마존은 자전거 배달원을 위한 휴게소도 만들 것이라고 한다. 휴게소 뿐 아니라 제품 창고 역할도 겸해 아마존이 자전거 배달을 본격화할 방침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한편 아마존 외에도 우버 역시 뉴욕 거리에서 자전거 택배 배달 서비스인 우버러시(사진)를 실시하고 있다. 첨단 수단이 대거 등장하고 있지만 새삼 자전거가 주목받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wsj.com/articles/amazon-tests-bike-messengers-for-one-hour-delivery-in-new-york-city-1418071863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