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란 나를 믿고 가는 것이다

한국 만화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라고 불리우는 이현세가 만화책이 아닌 삶과 일에 대한 책을 썼다. 이 책은 이현세의 자서전 격인 책이라고 볼 수 있다. 이현세가 어떻게 어린 시절을 보내왔는지, 어떻게 만화계에 입문을 하게 되었는지, 어떻게 현재 이자리까지 오게 되었는지, 그간 겪었던 무수한 어려움과 그의 시각으로 본 자신의 모습, 세상의 모습 그리고 젊은 이들의 모습. 어렸을 때 부터 평탄하지 못했던 삶이였기에 그는 더 많이 인내하고 더 많이 생각하고 이렇게 더 많이 배웠는지도 모르겠다. 책을 읽으며 그의 귀하고 귀한 깨닳음을 전해 들을 수 있었다. 그는 책을 통해 세상에 자신을 이기는 사람은 없고, 오직 자신을 믿는 사람이 존재할 뿐이라고, 그런 자신을 믿는 사람이 되기 위해 확신에 찬 사람이 되기 위해 자신이 원하고 즐길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하라고 이야기 한다 왜냐하면 좋아하는 일을 만났을 때 우리의 본능이 깨어나고 그 본능에 이끌려 자신의 길을 걸어갈 수 있으며 그 길에서 만날 어려움을 당연히 넘길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책은 "자신이 이일을 해서 먹고 살 수 있을까"라는 질문으로 지금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빠져들기를 머뭇거리는 사람에게 좋은 안내서가 될 것이고 생각한다. 이 책을 요약하자면, 성공하고 안하고가 중요한게 아니라 현재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 현재 자신이 좋아하고 있는 일을 하고 있다면 의심하지말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자 문은 반드시 열릴 것이다.

두가지에서 영향받지 않은다면 우리 인생은 5년이 지나도 지금과 똑같을 것이다. 그 두가지란 우리가 만나는 사람과 우리가 읽는 책이다. _찰스 존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