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치의 역대급 러브스토리, '서유쌍기'입니다.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명작이라고 하고 요즘 젊은 세대들은 잘 모를 수도 있는 1994년에 개봉한 '서유기 - 월광보합, 선리기연'을 통틀어 '서유쌍기' 혹시 보셨나요? 이 영화가 개봉할 당시에 너무도 어린 나이여서 극장에서 못보고 나중에 TV 영화 채널에서 방영하는 걸 봤습니다. 10대에 이 영화를 처음 봤을 때, 만화같은 CG와 코믹한 연출에 웃으며 재밌게 본 기억만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조금 어려운 코믹영화라고 생각했고 시간이 흘러 20대가 되어 이 영화를 다시 봤을 때, 전혀 다른 영화를 만나게 됐습니다. 주성치식 코믹연기가 돋보이는 월광보합만 보면 서유기를 소재로 한 단순한 코믹영화라고 생각하겠지만 선리기연을 본다면 그 생각이 바뀌실겁니다. 누군가 이렇게 말합니다. '월광보합은 날 웃게 만들었고 선리기연은 날 울게 만들었다.' 라고. 지금보면 당연히 화려한 컴퓨터 그래픽을 내세운 요즘 영화에 비해 비교적 조잡한 연출을 한 영화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시나리오는 그 어떤 영화보다 재밌고 애절하며 사랑의 아픔을 다루고 있습니다.(따지고 보면 20년 전 영화.) 그리고 유명한 명대사를 많이 남긴 영화이기도 합니다. 특히 선리기연 후반 부분은 개인적으로 대사와 음향 모두 마음에 들었고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역대급'이라는 단어를 써도 전혀 무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안 보신 분들이 있다면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이걸 쓰면 더 이상 인간이 아니다. 인간사의 정에 마음이 움직이면 금강권이 머리를 조일 것이다. 또 다른 할 말이 있느냐? 전 과거에 사랑을 앞에 두고 아끼지 못하고 잃은 후에 큰 후회를 했습니다. 인간사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일이 후회하는 일입니다. 하늘에서 다시 기회를 준다면 그녀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겠습니다. 만약 기한을 정해야 한다면 만년으로 하겠습니다.' '내 낭군은 영웅 중의 영웅이고 언젠가는 구름을 타고 날 데리러 올 거라네. 난 첫 부분은 맞췄지만 마지막 부분은 맞추지 못했어.'

시간 날 때마다 영화를 보면서 인생을 되돌아보는 것을 좋아하고 영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즐기며 영화를 통해 삶의 에너지를 얻는 평범한 대학생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