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가 되기 위해 필요한 두 가지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먼저는 올바른 방향으로 안내해 줄 수 있는 최고의 멘토가 필요합니다. 이와함께 원리를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이론공부가 필요합니다. 즉,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최고의 멘토는 모든 걸 다 알려줄 수 없습니다. 멘토가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면 배우는 사람은 스스로 경험하면서 필요한 부분의 책을 읽고 자기만의 노하우를 쌓아야합니다. 강헌구 교수가 쓴 <가슴 뛰는 삶>을 보면 최고의 로데오 선수를 꿈꾸는 리처드가 어떤방법으로 배워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리처드라는 청년은 프로 로데오 선수가 되기로 작정하고 세계챔피언이었던 게리라는 코치를 찾아갔다. 리처드는 이미 아마추어 대회에서 우승한 경력도 있었고, 프로선수가 되고자 하는 의지도 누구보다 결연했기 때문에, 게리는 그의 코치가 되어주기로 했다.    첫 수업을 하는 날, 게리는 리처드에게 책을 한 권 주면서 정독하라고 지시했다. 리처드는 다소 의아하긴 했지만, 일단 게리가 시키는 대로 정신을 집중해서 책을 읽었다. 책을 다 읽고 난 후 다시 게리를 찾아간 리처드는, '이번엔 황소를 타보겠구나.'하고 기대했지만, 이번에도 책을 한 권 받았다.    그 후로도 게리는 계속해서 리처드에게 책을 주었고, 리처드는 엄청난 양의 책들을 다 읽어야만 했다. 책을 다 읽은 후에는 오디오북이 담긴 카세트테이프까지 받았다. 그것도 지금까지 읽은 책보다 더 많은 수의 테이프였다.    리처드가 카세트테이프 듣기까지 모두 마치자, 게리는 그제야 모형황소를 가져왔다. 그것으로 리처드는 황소의 모든 움직임을 상상하는 훈련을 했다. 훈련은 그게 전부였다. 상상 훈련을 마친 후 리처드는 많은 로데오 경기에 출전했다. 아무리 아마추어 대회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다고는 해도 실제 훈련 없이 대회에 참가한다는 게 리처드로서는 불안하기 짝이 없는 일이었다. 그런데 놀랍게도 기능을 연마하는 데 치중했던 다른 선수들고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그는 많은 대회에서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정확하면서도 풍부한 지식이 우승을 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이다." 상상훈련을 어떻게 할 수 있었을까요? 효과가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멘토가 알았기 때문입니다. 좋은 멘토가 필요한 이유겠죠? ============================= 내인생 롤모델찾기 카페를 방문하시면 더 좋은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myrolemodel

비전플래너는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비전을 설계해 주길 꿈꾸는 사람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