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블라컴퍼니, 소셜 광고판 ‘불레틴(Bulletin)’ 론칭

아블라컴퍼니(대표 노정석)가 22일 내놓을 신규서비스 ‘불레틴(Bulletin)‘을 최초로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블래틴은 개인 혹은 기업에서 입소문할 소식(광고, 공지)을 올리면 사용자의 지인과 지인의 지인에게 순식간에 퍼지도록 하는 것을 기본 컨셉으로 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불레틴은 ’총알보다 빠른 소셜 광고판이자 입소문’을 뜻한다. 불레틴의 사용법은 지극히 단순하다. 사용자는 자신의 광고판에 본인의 니즈가 담긴 포스트를 올린다. 회사에 필요한 인재를 구한다는 내용이 될 수도 있고 중고 자전거를 구한다는 내용일 수도 있다. 혹은 송년회에 사용할 수제 컵케익을 만들 사람을 구한다는 내용일 수도 있다. 140자 내로 제목을 적고 구체적인 내용을 입력한뒤 바이럴할 친구를 선택하고 전송하면 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지인 150명과 그 지인들의 각각의 지인 150명을 통해 최대 22500명(150*150=22500)에게 해당 소식이 신속하게 전달되어진다. 이렇게 올려진 포스트에 구직자 혹은 조언자들은 답글 형식으로 구매의사 및 지원의사를 낼 수 있다. 불레틴이 벼룩시장이나 온라인 리쿠르팅 사이트와 다른점이라면 지인기반이기에 믿을 수 있으며 신속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데 있다. 만들어진 판은 페이스북으로 보내기도 가능하다. 노정석 대표는 불레틴의 필요성을 개인적인 경험 (구인구직시 애로사항)들어 설명했으며 타켓층을 우선적으로 자신과 같은 고충이 있을 수 있는 스타트업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 Platum

I'm a man who love nature and live for five F's: Family Friends Faith Fun and Follow my drea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