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 테슬라 앨런머스크 TED강연

전자결제서비스 페이팔을 공동창업했고 매각을 통해 큰 수익을 얻은 앨런머스크. 이제 돈을 버는 것이 인생의 목표가 아닌 인류의 미래를 걱정하는 앨런머스크. 어린 시절 꿈꾸었던 화성이주에 대한 꿈을 실현시키는 것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며 이를 위해 무엇을 해야할 지 고민하기 시작합니다. 인류의 화성이주를 실현시키는데는 분명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을 알고 있었고 이를 위해서는 지구가 최대한 오랫동안 살아있어야 했기에 가장 먼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는게 급선무. 그래서 그는 전기자동차를 개발하는 테슬라를 창업합니다. 그리고 수많은 시련 끝에 결국 세계 최고의 전기자동차를 개발상용화에 성공합니다. 하지만 전기자동차를 구매한 소비자가 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서비스 부족을 느끼고 미국 전역에 전기충전소를 세우기 위한 '솔라시티'라는 회사를 시작합니다. 이와 함께 그의 최종 목표인 화성이주를 위한 우주항공회사인 '스페이스X' 를 통해 나사의 10분의1의 비용으로 우주여행이 가능한 기술을 실현시키는데 힘씁니다. 결국 그는 헤내고 말았고 최근에는 한번 발사된 우주선이 재활용할 수 없다는 사실에 발사된 장소로 다시 돌아올 수 있는 우주선 개발에 매달려 결국 성공시키고 맙니다. 과연 앨런머스크 그의 꿈인 인류의 화성이주는 가능할까요? 지금 그의 실행력을 보면 못 할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TED강연을 통해 그의 이야기를 한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씽크퓨처스 대표퓨처에이전트/네이버 '퓨처리딩클럽' 운영자/도서 '앨빈토플러처럼 생각하는 법' 공저/마이크임팩트스쿨강사/ futureagent@thinkfutures.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