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자기분해란

제 컬렉션은 '나비는 자유롭게 난다'와 호킨스 텍스트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전자는 소크라테스의 동굴의 우화, 도교의 호접몽, 불교의 마야론과 궤를 같이하는 홀로그램 이론을 바탕으로 무아가 되기 위한 두가지 방편을 골자로 하는 모델입니다. 두가지 방편이라 하면 로버트 프로세스와 영적 자기분해인데 전자는 스트레스와 관련된 모든 감정을 분석함으로써 영성이론들이 약속하는 지복에 이르려는 수단입니다. 후자는 로버트 프로세스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수단으로 두려움과 거짓으로 점철된 자아의 껍질을 벗기는 과정입니다. 후자는 마하리쉬의 자아탐구(나는 누구인가를 궁구함으로써 깨달음에 이르는 방법) 대신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라 합니다. 제가 실행하다가 막막해서 저자에게 질의해서 얻은 답인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누구인가?'로 시작하는 것은 아주 어렵습니다. 당신의 스트레스의 바닥에 있는 의견, 믿음, 판단이나 두려움을 밝히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그리고 '그게 진실인가?' 묻고 거기에 이어지는 모든 생각을 적으십시오. 영적 자기분해는 우리가 매달리고 있는 의견, 믿음, 판단과 두려움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깨달음에 이를 때까지 '그게 맞는지?' 물어보는 것입니다." '나비는 자유롭게 난다'의 핵심이 되는 부분은 제 블로그(tjryu.tistory.com) 에 번역해 올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승과 다음 생을 꿰는 최우선 과제는 의식의 진화입니다. 제가 실천하는 그리스도의 편지와 홍익학당의 명상법, 그리고 호킨스 방하착을 소개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