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 추리퀴즈 - [도망자] 정답 및 풀이

풀이 : 문제에서 눈여겨 보아야 할 점은 그리고 이어서 운전석과 보조석 가운데 있는 보관함을 열었다. 이는 총 2단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안쪽에는 CD 두 장이 들어있었다. 둘 모두 CD 보관 케이스에는 담겨 있지 않았고, 모두 LOVE Remix였다. 그리고 100원 짜리 동전이 세 개 있었고, 각종 영수증들이 굉장히 많았다. 민들레 형사는 6월의 땡볕에 한 것 인상을 찌푸리며 차량에서 기어 나오 듯 했다. “...쯧.. 어디로 간 거야. 이 자식.” 민들레형사의 말에 모두 동의하는 듯, 한 번씩 얼굴을 쳐다보았다. “박 반장님 방금 연락을 받았는데요. 안산에서 벗어나는 k5 차량이 너무 많아서 모두 추적은 어렵다고 합니다.” “나 참..” 나형사가 박반장에게 보고하자 박반장은 다소 아쉬운 듯 고개를 긁적인다. 이 때 차안에서 민형사가 보았던 것들을 다시 한 번 살피던 유형사가 혼자말 하 듯 말한다. “도망치는 놈이 먹는 건 잘 먹고 다니나 보네.” 유형사의 말에 민들레 형사는 뭔가 번쩍 한 듯 다시 영수증을 살폈다. 한참을 보던 민형사는 손뼉을 치며 웃었다. 위의 부분들입니다. 간단하지만 쉽게 간과할 수 있는 부분인데, 영수증으로 알 수 있는 것은 굉장히 많습니다. 우선 사용자의 지금까지의 위치정보가 가장 큰 것이겠지요. 단, 문제에서 저 영수증이 범인이 사용한 영수증이라는 가정하에 말입니다. 유형사는 도망다니는 범인이 먹을 것은 잘 먹고 다닌다는 말을 했는데, 이는 최근 날짜의 영수증이 있다는 말이며, 민형사가 확신 한 것은 그 영수증을 보아하니 범인의 경로와 맞아 떨어졌기 때문일 겁니다. 하지만 영수증만을 가지고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번호를 모두 알 수 없습니다. 잘 알다시피 법적으로 카드의 번호를 가려야 하니깐 말이죠. 하지만 어느 부분을 가리는 지는 법적으로 고지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카드사와 가맹점마다 가려지는 부분이 틀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영수증을 모으면 카드번호는 물론이요. 유효기간까지 알기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를 토대로 민형사는 카드번호를 알아내고, 그간의 이동경로와 현장 CCTV를 확보하고 범인의 다음 경로를 예측한 것입니다. 푸신 분들 모두 수고많으셨으며, 현금영수증은 그 특성상 본인이 등록이 되어야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범인이 교도소에 있던 점을 가만하여 정답에서는 제외됩니다.

네이버 대표카페 'RS추리동호회' 공식 빙글 페이지입니다. http://cafe.naver.com/rs505/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