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20대 여성에게도 찾아오는 피부건조증을 되살리는 방법들

요즘 따뜻한 난방으로 건조한 실내와 패션너블한 옷차림으로 20대 여성에게도 피부건조증이 많데여 나이가 들면 수분흡수율이 낮아져서. 피부가 건조해지는 건데 이제는 20대에게도 피부건조증이 ㄷㄷㄷ 무섭 ㅠㅠ 방지할 방법을 찾아보니 ◆쌀뜨물 목욕=목욕 시 깨끗한 쌀뜨물을 희석하여 사용할 경우, 쌀 전분 속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들이 피부에 균일한 막을 형성하여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겨울철 목욕횟수는 2~3일에 한번이 좋고, 때를 밀어 억지로 각질층을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잦은 목욕은 몸에서 생성되는 자연 보습인자와 각질층의 지질, 피지 등을 씻어내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든다. 또한 비누 사용도 가능한 줄이는 것이 좋은데, 피부에 있는 유분을 제거하게 해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목욕 후에는 3분 내에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어야 한다. ◆딱 붙는 의류의 착용 최소화=스키니진 등은 몸매를 돋보이게 하고 옷의 맵시를 살려줘 많은 여성들이 즐겨 입는다. 하지만 몸에 딱 붙는 옷은 활동 시 피부와 마찰을 일으켜 피부에 미세한 손상을 줄 수 있다. 피부 손상을 막기 위해선 조금 넉넉하고, 부드러운 면소재의 옷을 선택해야 한다. 부득이하게 피부에 영향을 주는 의상을 입는 경우 바디로션을 충분히 발라야 한다. 속옷 역시 피부를 너무 조이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고, 화학섬유나 염색이 진한 제품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한방차=건조한 피부에 좋은 차로는 우선 맥문동차가 있다. 맥문동은 백합과에 속하는 식물의 뿌리를 말린 것으로 피부와 호흡기를 촉촉하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호흡기에도 도움을 줘 마른기침을 치료하는데 사용하기도 한다. 맥문동은 단맛을 띄기 때문에 차로 먹기에도 좋다. 또 당귀는 성질이 따뜻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피부를 윤기 있고, 혈색 좋게 만들어 준다. 때문에 예로부터 여성건강을 위하여 많이 사용되었다. 당귀는 쌉쌀하면서도 맛이 달아서 하루에 한두 잔 차로 끓여 마실 경우 피부건조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자장구를 조아한답니다. 운동/독서/ 소소한 일상 좋아요 좋아요 많이 빨로우해주세요^^ follow me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