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플래너의 편지> 전문가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허물없이 지내는 친구 하나는 오디오광(狂)이다. 걸핏하면 "어디서 좋은 기계가 나왔는데 있는 것과 바꿔야겠다"는 말을 달고 살았다. 그럴때마다 "음향을 듣지 말고 음악을 들으라"고 했지만 당연히 마이동풍이었다. 처음에는 "새로운 소리의 경지가 열리는 즐거움을 모르니 그러는 것"이라더니, 언제부턴가 "좋은 소리로 들으려고 노력하는 게 음악에 대한 존경의 표시"라며 제법 그럴듯하게 자신을 정당화한다. 주변에 이런저런 전문가가 늘어난다. 음향기기 전문가가 비교적 오래전 뛰어든 전문가라면 요즘엔 와인 전문가, 중국차 전문가, 커피 전문가도 적지 않다. 이들에게 붙잡히면 이건 이렇고, 저건 저렇고 하나라도 더 가르쳐 주지못해 안달이다. "어, 그래?"하고 장단은 맞춰 주지만, 그럴수록 "이건 내 취미는 아니네"하는 생각이 들곤했다. 그런데 엊그제 만난 오디오 전문가는 어느샌가 진짜 음악 전문가로 탈바꿈해 있었다. 나는 "소리가 아니라 본질을 들으라"는 둥 일련의 망발을 '전문 취소'한다고 선언했다. 그는 '본질'에 가까이 다가서 있었다. 와인, 중국차, 커피 전문가들에게도 존경심을 표시할 날이 곧 올 것 같다는 느낌이었다." '15년 1월 19일자 서울신문에서 서동철 논설위원이 '대도무문(大道無門)'이라는 제목으로 쓴 글입니다. 전문가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 게 해주는 글입니다. 남들이 알지 못하는 한 분야를 결정하고, 다른 사람들의 말과 상관없이 끊임없이 연구를 합니다. 그러한 시간들이 누적되었을 때 결국 한 분야의 전문가가 만들어집니다. 전문가가 되는 길은 나의 마음이 관심을 주는 분야를 찾고 나서, 끊임없이 마음에 관심을 주고 양분을 주어야 가능합니다. 남들이 관심가지거나 돈이 된다는 이유로 분야를 결정하게 되면 오래 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마음이 원하는 분야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시간을 투자해야합니다. 투자하는 시간동안 결과는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그 시간을 견딜 수 있는 이유는 진짜 마음이 원하는 분야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조용한 곳에서 내 마음과 대화를 나눠보세요.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 ★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읽을 수 있는 3단계 독서법 ☞ http://me2.do/5fsUPdW8 ★ 내인생 롤모델찾기 카페 ☞ http://cafe.naver.com/myrolemodel ※ 내인생 롤모델찾기는 ※ 많은 사람들에게 남들과 같은 꿈이 아닌, 개인마다 가슴떨리는 열정코드를 발견하여 롤모델처럼 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시작하였습니다.

비전플래너는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비전을 설계해 주길 꿈꾸는 사람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