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이 진행한 실습에 담긴 통찰

※ 사진은 총 10장입니다. 밀어서 이어 보시면 됩니다. 한 고등학교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인생의 중요한 교훈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그 선생님은 지루한 수업으로는 학생들에게 중요한 교훈을 제대로 알려주지 못한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간단한 실습을 준비했습니다. 이 실습에는 휴지통과 종이를 구겨 만든 종이뭉치만 있으면 됩니다. 이 실습을 진행하기 전, 선생님은 반의 학생들은 한 나라의 인구를 대표하며 그들 모두 부자가 될 기회가 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단, 조건이 있었습니다. 상류층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그들은 그들이 앉은 자리에서 종이뭉치를 던져 휴지통 안에 넣어야 했습니다. 결과는 역시 예상대로였습니다. 앞줄에 앉은 학생들 대다수는 종이뭉치를 휴지통에 넣는 데 성공했습니다. 반면, 뒷쪽에 앉은 학생들은 대다수가 실패했습니다. 이를 보며 선생님은 말했습니다. “휴지통에 가까울 수록 종이를 넣을 수 있는 확률이 늘어난다. ‘특권’은 이와 유사하다.” 당연하게도, 이 실습의 공정성에 이의를 제기한 사람들 중 대다수는 교실 뒷쪽에 앉아 있는 학생들이였습니다. 반면, 교실 앞쪽에 있는 학생들 – 특권을 가진 학생들 – 은 종이를 휴지통 안에 넣는 데에만 집중했습니다. 그들이 특권을 가졌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별다른 고민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특권’이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특권을 가진 자는 현재와 미래를 더욱 잘 준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들이 가진 특권을 제대로 의식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특권을 가지지 못한 사람들은 목표를 성취하는 것이 특권을 가진 사람들에 비해 한층 더 힘듭니다. 특권을 가진 사람들은 그 상태로 태어났기 때문에 특권에 대해 그다지 의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특권을 가진 자들은 그들이 복을 받았다는 것을 의식하고 특권을 가지지 못한 사람들을 조금 더 신경 쓰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 실험은 우리에게 중요한 통찰을 줍니다. “특권을 가진 자의 책무는 자신이 특권을 받았다는 것을 인정하고 특권을 가지지 못하는 자들을 도와주는 것이다. 그리고 특권을 위대한 것을 성취하는 데 사용하는 것이다.”

알아놓으면 언젠가 도움이 되는 인생필수자료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2020년 1월 21일(화) 추천 시사만평!
csswook
12
2
0
살인에 미성년 강간까지…국회의원 예비후보 범죄 '백태'
nocutnews
6
0
1
금메달 따고 귀국한 손기정을 이렇게 포승줄에 묶어 연행한 왜놈들이 일본 금메달 리스트 라고 전시 ㅠㅜ 양심 이라곤 1도 없는 왜놈들 !!! "나는 가난하고 나라가 없을 때도 세계대회에서 국위선양을 했다. 지금은 먹고 살기 좋고 내나라가 분명히 있는데 왜 그전만 못하는가." 기자와 인터뷰하시면서 하신 말씀 처음보는 사진에 분개 합니다.
plus68
15
2
0
[스토리뉴스 #더] 물보다 연한 피…재벌가의 ‘의상한’ 형제들
newsway
11
4
0
부산 싼타페 급발진 궁금한 이야기 Y 편집본
harang0610
143
59
19
적폐당 박쥐 대변인에 대한 SNS 사이다 글
harang0610
85
8
17
삼성의 탐욕
harang0610
134
32
23
윤봉길지사님께서 상해 홍커우공원에서 던지신 도시락폭탄에 의해 의족을 차고 지팡이를 짚고 맥아더 앞에서 태평양전쟁 항복 서명을 하는 시게미쓰 마모루는 누구일까요? 저승 가신 놋때 신격호회장님의 2번째 부인 시게미쓰 하츠코의 삼촌이예요 회장님 갔다고 슬퍼말고 윤봉길의사님 생각합시다!
plus68
7
0
1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파워블로거의 일침
changeground
146
215
3
'조국수사 항명'에 추미애 "장삼이사도 하지 않을 상갓집 추태 대단히 유감"
nocutnews
6
0
2
노무현과조선일보
harang0610
97
29
27
2020년, 방송사별 설특선 영화 리스트!
Mapache
31
29
2
GIF
훈훈주의_혹등고래 구출 대작전!
Mapache
87
13
7
칼로 사람 찔렀던 자가 칼자루 뺏긴 다음에 할 수 있는 말은, "잘못했으니 용서해다오."뿐입니다.
harang0610
74
21
8
코뿔소의 뿔을 자르는 이유
real896pc
48
6
3
사카이 x 나이키, 다음 협업 스니커는?
eyesmag
7
1
0
브리더가 허스키를 버린 이유 '돈이 안되니까'
GGoriStory
18
1
3
목숨을 건 기자정신
harang0610
96
26
7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