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를 여행하며 느낀점^^

돌아오는길에 외돌개를 들렸다. 대장금 촬영지로 유명한 외돌개. 사실 외돌개를 보는 순간 깨달았다.... 아... 섬이 질린다고 하는 이유를 알겠다...;; 진짜 첫째 둘째날까지는 다 멋지고 좋았지만 이제 보는것마다 다 거기서 거기다.... 섭지코지나~우도봉이나~성산이나~송악산이나~ 다 거기서 거기~~~ 외돌개나 우도나~~ 서빈백사나... 협재나... 하... ㅋㅋ 젠장...ㅋㅋ 거기다 혼자 여행하니 생각보다 힘들다... 그것도 차도 없는 뚜벅이....ㅜㅜ 이렇게 멋진 곳을 혼자 돌아다니기란... 참으로 힘들구나 ㅜㅠ 뚜벅이로 여행오시는 분의 환상을 깨드려서 죄송하지만 어제 오신 게스트 분도 저에게 후회한다고ㅋㅋ 이제 부터는 혼자 뚜벅이 여행을 내가 말리는 이유를 적겠다... 1. 그냥 오면 차를 빌리는게 제일좋다. 이유는 일단 버스 노선이 헷갈린다. 그리고 진짜 이유는 버스가 안온다 .... 자주 타는 버스를 40분 기다렸다 그거서도 매일ㅋㅋ 정말 힘들다... 심지어 하루에 4대 오는 버스가 있다. 2. 혼자 하는 여행에 대해... 나는 혼자 다니는걸 너무 좋아한다. 남을 신경쓰고 챙기는걸 싫어해서... 여행 첫날은 이 예쁜곳을 자유롭게 여행하는 기분~ 둘째 셋째날 부터는 걍 외롭다... 재미도 없고... 이 아름다운 경관을 나 혼자 보고 있잖니.. 참... 벌써 육지가 그립다. (이건 개인차가 있을거나 나는 스텝으로 와서 오래 있었으니까) 그리고 여행지에 혼자 온 사람이 없다...ㅜㅜ 그리고 밥도 원래 혼자 잘 먹는데 모든 식당이 북적이니까 나 혼자 테이블 잡고 먹기가 민망하다ㅜㅠ 또 하나의 이유는 사진찍어달라고 계속 구걸하게된다.. ㅜㅅㅠ 그리고 꼭 찍어주시면서 가끔 혼자 오셨냐고 물어보시는 분이 계신다ㅋㅋ 젠장 또는 혼자있는거 보고 사진 찍어달라고 여러명이 부탁한다 혼자 간다면 셀카봉이나 삼각대가 필수이다!!! 3.올레길을 걸으실거라면... 혼자 걷지 마세요.. ㅜㅠ 제가 올레길을 걸으며 마주친 사람은 총 4명 사람찾기 게임인줄 알았답니다... 그리고 날씨가 흐리면 조금 으스스하고 집가고 싶었는데 버스도 없고.. 택시도 없었다는... 그래서 5시간을 그냥 걸었습니다... ㅜㅠ 혹시 혼자오신다면 까페 같은곳에서 몇시에 모여서 같이 가는 그런 까페가 있는데 알아보시고 같이 가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대부분 갔다 오신 분들이 몇시간째 똑같은 해변을 보고 걸으니까 지겹다고ㅋㅋㅋㅋ 아름다운 해변이라도 몇시간동안 걸으며 보는건참... 거기다가 옆에 사람도 없이 혼자 쓸쓸히ㅠㅠ 겨울여행에 꼭 필요한 것!! 1. 엄청 튼튼한 운동화 (물론 차가 있다면 별 상관이 없다) 부츠는 생각보다 불편하다ㅜㅠ 2. 모자가 달린 짧은 패딩을 사서 가라 바다 근처는 바람이 너무 세다ㅜㅠ 모자가 필수이다. 비니로도 약하다 패딩의 두꺼운 모자가 짱짱! 그리고 걷옷이 짧아야 하는 이유는 (이것도 개인차) 나는 많이 걷고 험한곳을 많이다녀서 긴 옷은 거추장스럽고 불편하다ㅜㅠ 3. 옷은 가벼운옷을 여러겹 껴 입기 제주도가 생각보다 따뜻하다~ 두꺼운 옷 하나보다는 얇은옷을 겹쳐입고 더우면 하나씩 벗는게 좋다. 그리고 얇은옷은 벗었을때 들고다니기도 편하다. 4. 짐은 최대한 줄이기!!!! 짧게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그냥 잠옷한벌과 입을옷 한벌로 버티는게 젛다. 나는 오래 있었는데 아직도 캐리어에서 꺼내입어보지 못한 옷도 있다ㅋㅋㅋ 5. 생각나면 다시 올리겠다ㅋㅋㅋ

서귀포 강정마을 왕돈까스..
unhaejeju
잔잔한 호수 타임랩스입니다
abamama
제주 핫플! 카페 3
핵인싸 유튜버의 콜롬비아 여행
quandoquando
세계 최북단 쪽 숨겨진 그림같은 마을 : Tjørnuvík
Mapache
2021.4.10. 진천 농다리
ckymsjbu
<<경기도 가볼만한곳 구리시 고구려 대장간 >> #경기도가볼만한곳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아이와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이번주 날씨는 맑다는 예보네요. 코로나 확진자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는데 걱정이네요. 오늘은 강원도 영월쪽으로 1박2일 여행을 다녀옵니다. 교통편은 충북 제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영월로 가기로 했어요. 영월은 지난해 스치듯 다녀왔는데 이번 여행에 가지 않았던 곳을 들러보려해요. 1. 고구려대장간마을 2. 모던기와커피-한옥카페 *댓글의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안내와 생생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곳은 서울에서 아주 가까운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시 고구려대장간입니다. 이쪽은 아차산을 오르는 입구에 위치해 있어 아차산 등산 길에 들러보면 좋습니다. 특히 태왕사신기, 요즘 드라마 달이뜨는강 촬영지기도합니다. 고구려 생활상을 엿볼 수 있도록 재현해서 고구려의 주택, 대장간 등 그 시절의 고구려인들의 지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유물 전시관과 체험도 가능하니 아이와 함께 들러보세요. 내려오는 길에 한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카페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도 즐겨보세요. 이쪽에는 맛집들도 많아서 선택해서 다녀오시면 됩니다. #경기도아이와가볼만한곳 #경기도갈만한곳 #구리시가볼만한곳 #경기도구리가볼만한곳 #구리시고구려대장간마을 #고구려대장간마을 #달이뜨는강촬영지 #드마라촬영지 #아차산입구 #아차산보루 #고구려유물전시관 #아이와가볼만한곳 #구리시고구려대장간마을주차장 #구리시고구려대장간마을아차산고구려유적전시관 #모던기와커피 #모던기와커피입구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서울근교가족여행지 #경기도여행지추천
homisook
아이들이 좋아할 관광지3!
findjeju
제주도에 기상천외한 교통사고 사례가 많은 이유.jpg
CtrlZ
현지인 추천 '제주도 가성비 맛집 Best'
helmit
싱가폴 특유의 감성이 잘 살아있는 곳.jpgif
CtrlZ
GIF
전세계를 매료시키는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들
Mapache
들꽃수목원.
schwgm12
4월의 낚시여행
cyk0528
인제전통시장 5일장
kanae316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