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성에 대한 질못된 믿음, 주관이 필요한 시대!

객관성을 갖추기란 불가능하다. 그렇기에 우리는 반드시 주관을 추구 하는 삶을 택해야 한다. 객관은 존재할 수 없지만 주관은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관을 잃어버린 사회는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믿지 못했던 인류의 과거 모습과 닮았다. 이제는 새로운 믿음을 가져야 할 때가 왔다. 우리는 주관적인 삶에서 오는 실패들로부터 학습하는 삶을 택해야 하고 거기에 도전이란 도구를 하나 더해야 한다. 도전이란 주관이 가지고 있는 편협한 면을 부수고 새로이 확장하고 성장시키는 보완적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즉 주관, 도전, 성장의 순환 고리를 만들어야 한다. 나 자신부터 주관적인 삶을 살고 도전하며 성장하자. 주관적인 선택을 통해서 객관적 기준이란 이상한 말을 뛰어넘어야 한다. 주관의 깊이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본질에 다가가며 다른 사람에게 이런 삶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유일한 선택지이다. 성공에는 수 많은 길이 있다. 그리고 자신의 주관을 찾으며 다른 주관이 존재할 수 있음을 오히려 이해할 수 있게 된다. '갑질'과 '꼰대질'을 하지 않으려면 타인의 주관을 존중할 수 있어야한다. 최근 들어 갑질과 꼰대질이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데 그만큼 곪아 있던 문제들이고 이제 우리에게 필요한 시대 정신은 '주관있는 삶'을 살고 '주관을 존중'하는 것이다. 무언가에 대한 객관적인 답이 있다는 생각을 버리고 자기가 가진 것이 자신의 '주관'이라는 것을 안다면 타인이 가질 수 있는 주관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I truly love to do projects changing the world & to be a visioneer(Vision+Pioneer) 4 the world.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