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씨앗 심기 4탄!! 가로저축VS세로저축!!

오늘 알아 볼 내용은 가로저축과 세로저축입니다!! 가로저축 VS 세로저축 우선 우리가 열심히 일하고 돈을 벌면서 모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람들마다 답은 조금씩 다를지 몰라도 대부분이 결혼이나 주택마련 은퇴 후 생활을 위해서라는 말을 하곤 합니다. 이런 것들을 금융권에서는 인생의 5대 목적자금이라고 불리며 그 것은 결혼자금, 주택자금, 자녀양육비용, 은퇴자금, 비상자금 등 으로 얘기됩니다. 그렇다면 이 목적자금들은 얼마나 될까요?? 일단 결혼비용은 남자분들은 8천에서 1억5천사이 여성분들은 3천에서 5천사이 정도가 든다고 합니다. 그 다음 주택자금. 이 것은 정말 케이스 바이 케이스죠. 내가 살고싶은 로망의 집이 있을꺼고 실제적으로 여력에 따라 살 수 있는 공간이 있을거고. 그럼 대충 1억에서 2억은 너무 적은 수치고. 수도권 기준으로 3억정도로 잡아보고 자녀양육자금은 신문기사를 인용해보면 매일경제에서 자녀한명을 대학교까지 졸업시키는데 드는 비용을 2억7천으로 발표했습니다. 물론 이것은 엄청난 사치교육을 시켰을때가 아닙니다. 은퇴후 노후 자금은 그냥 간단히 한달에 200만원으로 30년을 생활한다고 하였을때로 계산하여 7억2천으로 잡아보겠습니다. 또한 어느 시점에 어느 사건으로 쓰일지 모르는 비상자금 천만원까지. 남성기준 14억정도의 돈을 모아야 합니다....ㅜㅜ 여기까지는 본인들도 어느 정도 인지하시는 부분들을 그냥 객관화된 수치로 말씀을 드린 것 이고 이제 이 돈을 모으는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일단 이미지 파일에 수익률8%/ 25세/ 결혼시 7천만원대출을 가정해보았습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하는 저축이 세로저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월급 받으면 적금 넣고, 예금 넣고. 필요하면 해약하고. 또 적금 넣고, 예금 넣고 찾아쓰고. 물론 우리가 평생동안 돈을 번다면 이렇게 해도 크게 상관은 없을 것 입니다. 그러나 은퇴 후에도 지금처럼 돈을 벌 수 있을까요? 55세가 넘어서도 30대, 40대처럼 100, 200씩 적금을 들 수 있을까요? 생활비는 점점 증가할 것이고 수입은 줄어들텐데 말입니다. 반면에 가로저축은 짧게 짧게 적금, 예금 만으로 가는게 아니라 여러목적들을 그 목적에 맞는 상품들을 골라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성해서 동시에 진행을 하는 것 입니다. 이 두 저축방법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세로저축은 필요한 목적자금을 모으기위해 원금이 9억9천만원이 들어간 것에 비해 가로저축은 원금이 4억2천만원이 들어 원금차이만 5억7천만원이나 납니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는 기간이 먼 목적자금들을 미리 준비하여 기간이라는 이점을 얻어 복리의 효과를 극대화로 끌어올리고 또 이러한 장기상품들중에 비과세상품을 이용하여 효과를 극대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쩐IQ 금융상식을 통해 예전 부모님 세대와 같은 방식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현 시대의 맞는 저축과 투자방법을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이건 일반적인 케이스고, 생애 5대 자금. 즉, 결혼, 주택구입, 자녀교육, 노후자금, 비상금 같은 경우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결혼 안해!"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않나요? 이런 사람들 같은 경우는 일반적으로 필요한 자금이 다르고, "결혼은 해도, 자식은 안가져!" 하는 사람들 역시 필요 자금이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각자 개인에게 맞춰서 저 "가로저축"을 어떤 상품에, 어느 시기에, 얼마나, 어떤 방식으로 투자할 것 인지 생각해봐야합니다. 좋아요 클립 댓글 팔로우는 부자씨앗심기에 큰도움이됩니다.ㅜㅜ♡

콩 심은 데 콩 나고 부자 심은 데 부자 난다. 가난을 벗어나 부자로 가는 길, 부자씨앗심기 함께하시죠!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