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회사는 언제쯤 봄날을 맞이할까

증권회사들이 장기간 불황에서 벗어날 길을 찾는 데 온힘을 쏟고 있다. 국내 증권회사들은 그동안 주식거래를 대신 해준 뒤 수수료를 받는 위탁매매방식을 통해 돈을 벌어왔다. 그러나 불황으로 주식시장 거래량이 줄어들자 수익이 크게 줄었다. 증권회사들은 증권업계의 목소리가 정부의 금융정책에 잘 반영되지 않는 것도 증권업 불황의 원인으로 작용했다고 입을 모은다. 규제완화 등 제도적 지원에서 뒷전으로 밀리다 보니 수익원을 다각화하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증권회사들은 올해도 전망이 어둡다고 본다. 그래서 수익원을 찾는 데 총력전을 펴고 있다. 올해도 지난해처럼 대규모 구조조정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소형 증권회사들은 인수합병을 통해 몸집 불리기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 ◆ 위탁판매 줄고 구조조정으로 인력 떠나는 악순환 증권회사들은 2년 동안 주식시장이 침체되면서 실적에 직격탄을 맞았다. 증권회사들은 지난해 기준으로 전체 수익 가운데 41.7%를 위탁판매수수료에 의존한다. 이 상태에서 주식시장 전체 거래량이 줄어들고 수수료율도 낮아지자 실적이 감소했다는 것이다....

[비즈니스 사회문화 파워피플 워칭 미디어] 1. 비즈니스 포스트는 한국을 움직이는 파워엘리트를 집중조명합니다. 2. 비즈니스 포스트는 'what'이 아니라 'why'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3. 비즈니스 포스트는 모든 사안을 비즈니스적 합리성의 잣대로 접근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