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무서워하는 순간 - 우는 아기 안겨주기

아빠들은 보통 아기를 달래는 데 재주가 없다고 여깁니다. 아내가 샤워하는 단 10분간도 아이 보기를 어려워하는 아빠들도 있습니다. 아빠들을 위한 아기 달래는 법 10가지를 소개하니 참고해보세요. 1. 우는 원인을 찾아보세요. 너무 뻔하게 들리겠지만 일단 아기가 우는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배가 고프거나 기저귀가 축축해서 우는 아기에게 좋아하는 음악을 틀어준다고 해서 달래지지는 않으니까요. 아이가 우는 이유는 의외로 간단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2. 손가락을 주세요. 무엇 때문에 아기가 우는지 모르겠다면 깨끗한 새끼손가락을 아기 입에 넣고 빨게 하세요. 손가락을 뒤집어서 줘야 입천장이 손톱에 다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공갈젖꼭지를 사용한다면 공갈젖꼭지를 줘보세요. 3. 마실 것을 주세요. 엄마가 없을 때는 따뜻한 분유를 타서 주거나 미리 짜둔 모유를 주세요. 4. 안고 흔들어주세요. 아기들은 부드러운 움직임을 좋아합니다. 바운서나 흔들의자에 태워 흔들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5. 같이 춤추기 아기를 어깨 높이로 안아 아기의 팔을 아빠의 목에 감도록 하고 부드럽게 앞뒤로 움직이면서 춤추듯 움직여보세요. 발로 바닥을 쿵쿵 두드리면서 노래를 불러주는 것도 좋습니다. 어떤 노래든 반복되면서 리듬감 있는 것이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기의 울음소리가 점점 작아질 것입니다. 6. 몸으로 웃겨주기 몸으로 소리를 내거나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지어줍니다. 물건을 머리에 올려놓았다가 떨어뜨리면서 “또 떨어졌네!” 하고 우스운 표정을 지으면 울던 아기도 웃게 만들 수 있습니다. 7. 노래 불러주기 꼭 동요가 아니더라도 아빠가 좋아하는 아무 노래나 부르면서 아기를 흔들어주세요. 8. 슬링이나 아기띠로 안아주세요. 아기를 슬링이나 아기띠로 안으면 심장소리와 호흡소리를 들으며 울음을 그칠 수 있습니다. 아기와 밀착된 상태에서 부드럽게 걷고 움직이면 아기는 편안해질 것입니다. 9. 기다리세요. 다분히 남자다운 발상이긴 하지만, 아이들은 울기 마련이고, 부모가 그걸 들어주길 원하는 것뿐입니다. 아기가 아프지도, 배고프지도, 피곤하거나 기저귀가 젖지도 않았는데 계속 운다면 참을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려보세요. 10. 아기를 엄마에게 데려다주세요. 어떻게 해도 달래지지 않는다면 엄마에게 데려다 주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엄마에게 안기는 순간 울음을 뚝 그치니까요.

하루하루 즐겁게 살아가는 민지맘입니다 ^^* 엉뚱 발랄한 다섯살 딸아이와 자상한 남편이 있어 행복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