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데이, 유통업체들 마음이 설렌다

발렌타인 데이 때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본인의 상태 표시를 많이 바꾼다. 이는 발렌타인 데이를 통해 싱글이 되거나 연인으로 발전하는 등 변화가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발렌타이 데이를 앞두고 유통업체들도 마음이 설레고 있다. ‘발렌타인 데이 특수’를 누리기 위해 벌써부터 분주하게 움직인다. 건설업체인 GS건설도 색다른 이벤트를 마련해 홍보에 나선다. 페이스북이 지난해 2월 발렌타인 데이 때 페이스북에서 사람들이 어떤 활동을 했는지 나타내는 통계를 3일 공개했다. 당시 페이스북 국내 이용자들 2만2천여 명은 상태를 ‘싱글’로 바꾸었다. ‘연애 중’으로 변경한 이용자들도 2만8천여 명에 이르렀다. 국내 이용자들이 지난해 발렌타인 데이 때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사랑’이었다. 그 뒤를 ’초콜릿’과 ‘가족’이 이었다. 전 세계적으로는 18세에서 34세 사이가 페이스북에서 발렌타인 데이와 관련해 가장 활발한 활동을 보였다. 발렌타인 데이는 연인끼리 카드나 선물을 주고 받는 날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여성들이 사랑을 고백하기 위해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로 널리 알려져 있다. 발렌타인 데이가 다가오면서 유통업체들이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초반 관심끌기에 나섰다....

[비즈니스 사회문화 파워피플 워칭 미디어] 1. 비즈니스 포스트는 한국을 움직이는 파워엘리트를 집중조명합니다. 2. 비즈니스 포스트는 'what'이 아니라 'why'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3. 비즈니스 포스트는 모든 사안을 비즈니스적 합리성의 잣대로 접근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