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식품업체가 온라인에서 약진하는 이유

식품도 최근 들어 온라인몰에서 잘 팔리고 있다. 특히 신생 식품업체들이 아이디어를 앞세워 내놓은 제품들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편리한 모바일쇼핑에 익숙해졌다. 게다가 품질보증제가 시행되고 제조과정도 공개돼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냉장포장과 배송기술도 발달해 장거리 식품 배송에도 문제가 없다. 스타트업 식품회사들은 이런 환경에 힘입어 오프라인 유통채널이 없어도 호황을 맞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대 기술지주회사 자회사인 밥스누(BOBSNU)가 개발한 '약콩두유'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밥스누는 지난달 1일 약콩두유를 출시할 때만 해도 오픈마켓인 인터파크를 통해서만 겨우 판매할 수 있었다. 그러나 출시 한 달 만에 약콩두유가 10만 개 이상이 팔리자 다른 온라인몰이 러브콜을 보냈다. 밥스누는 현재 옥션, 11번가 그리고 소셜커머스 티몬, 위메프에서도 약콩두유를 팔고 있다. 약콩두유는 차별화한 품질로 인정받았다. 서울대가 연구개발에 참여해 ‘서울대 두유’로 불리는 점도 학부모들에게 인기를 끄는 배경으로 작용한다....

[비즈니스 사회문화 파워피플 워칭 미디어] 1. 비즈니스 포스트는 한국을 움직이는 파워엘리트를 집중조명합니다. 2. 비즈니스 포스트는 'what'이 아니라 'why'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3. 비즈니스 포스트는 모든 사안을 비즈니스적 합리성의 잣대로 접근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