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기 좋은 계절

꽃샘추위라는 고비가 남기는 했지만 이번 겨울도 거의 꼭대기를 넘어간 느낌이다. 초중고교는 겨울방학이 끝났고, 겨울상품들은 땡처리 할인판매 수순에 들어갔다.

운동과 다이어트도 계절을 많이 탄다. 겨울철은 야외운동에서는 빙하기나 마찬가지지만 헬스장 같은 실내운동에서는 말이 다르다. 특히 연초에는 [올해는 기필코~~]라는 다짐에 새로 등록하는 신입회원으로 헬스장이 미어터지는 게 보통이다. 이런 분들에게 김 새는 이야기일지는 몰라도, 연초 열기는 제일 뜨거운 대신 제일 빨리 식는다. 헬스장에 몇 년 있어 본 터줏대감들은 연초의 북적거리는 헬스장을 피해 아예 1, 2주 쉬기도 한다. 그맘때 돌아오면 다시 텅텅 비었을 테니 말이다.

헬스장이 두 번째 붐비는 시기는 봄~초여름이다. (이때의 열기는 몇 달은 간다.) 이맘때 등록하는 사람들의 목적은 대개 비슷하다. 노출의 계절을 대비해 살빼기, 아니면 여름용 근육(?) 만들기다. 이맘때는 보디빌더나 체급경기 선수들도 체지방을 걷어내는, 소위 ‘커팅’을 하는 시기인데, 다른 이유가 있어서가 아니고 여름철에 대회가 몰려있어 타이밍을 맞추기 위해서다. 그런데, 살 빼기 좋은 철이 따로 있는 걸까?

.

.

.

(후략)

더 읽어보기

http://news.kyobobook.co.kr/comma/openColumnView.ink?sntn_id=9889☆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