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를 죽였다. - 히가시노 게이고

STORY

- 누구나 그를 죽이고 싶어 했다. 하지만 범인은 단 한 명!추악한 애증 끝에 일어난 살인사건의 진상을 밝히는 건 바로 당신이다.

.

모두가 그를 죽이고 싶어 했다.용의자는 셋, 그러나 범인은 단 한 명.애증과 배신의 고리 속에서 진실을 밝히기 위해 가가 형사가 나섰다!

.

베스트셀러 소설가와 떠오르는 스타 시인의 결혼식을 앞두고 모든 언론과 대중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신랑의 집에서 한 여성이 자살한다. 신랑은 시체를 그녀의 집으로 옮기고, 오랜 친구이자 매니저에게 거짓말을 시키는 등 필사적으로 그녀와의 관계를 감추려 한다. 하지만 결혼식 당일에는 바로 그 자신이 수많은 하객들 앞에서 독살당하고 만다.

.

여동생을 향한 뒤틀린 사랑으로 인해 질투에 눈이 먼 신부의 오빠, 사랑하는 여자의 복수를 꿈꾸는 피해자의 매니저, 그리고 남자에게 배신당한 아픔으로 마음을 닫아버린 담당 편집자. 이들 모두 그를 죽이고 싶어 했고, 그들 스스로가 범인이라고 믿고 있다. 누가 언제 어떻게 독약을 건넸는지가 모호한 가운데, 가가 형사는 특유의 냉정하고 빈틈없는 추리력을 발휘하기 시작한다. 과연 범인은 누구이며, 독자인 당신은 사건의 진실을 목도하기 위해 어디까지 쫓아갈 수 있는가? 이제 범인을 찾는 것은 당신 몫이다! ……(중략) [yes24 출저]

/

/

/

THINK

- ‘내가 그를 죽였다.’는 ‘가가 형사 시리즈’ 중 네 번째 작품이다. 냉철한 머리, 뜨거운 심장, 빈틈없이 날카로운 눈매로 범인을 쫓지만, 그 어떤 상황에서도 인간에 대한 따뜻한 배려를 잃지 않는 형사 가가 교이치로.

.

정말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한 추리소설이 우리 앞에 또 다시 등장했다. 이 작품은 단순한 추리소설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추리소설 안에 한편의 휴먼 드라마가 빈틈없이 가득 차있다. 근친상간의 오누이, 전 애인, 매니저 등등 용의자들 사이에도 수많은 연결고리가 이어져 있고 그 관계들 사이의 애증과 이것으로 말미암아 일어나는 행동들이 정말 볼만하다.

.

설정 또한 굉장히 특이하고 신선하다. 전작 ‘둘 중 누군가 그녀를 죽였다’는 확실한 두 용의자이지만 둘 다 전부 자신의 행동을 부인한다. 그 둘 중에 범인을 찾는 것이라면, 이 ‘내가 그를 죽였다’는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3명의 용의자가 서로 죽였다고 하는 가운데 진짜 범인을 찾는 과정을 그려놓았다. 비슷하지만 상반된 구성을 갖고 있는 이 두 작품을 연이어 읽는다면 훨씬 더 이해도 빠르고 재미있고 속도감 있게 읽힐 것이다.

.

또 다른 구성이라면 전작에서는 피해자의 친오빠이자 경찰인 한 남자의 시선에서 출발했다면, 이번 작품에서는 세 용의자의 각자 개인의 시선으로 그려진다. 이렇게 되면 각자의 행동에 자신만의 의미와 동기가 부여되고 같은 행동이지만 여러 사람이 각자의 시각에서 바라볼 때 느껴지는 그 각자의 느낌들을 느낄 수 있다.

.

다시 말하면, 가가형사와 책을 읽는 우리가 동등한 입장에서 추리가 가능한 것이다. 아마 작가가 전작보다 더 난이도 있는 추리대결을 우리들에게 요구한 대목일 수도 있다. 물론 범인을 추리할 수 있는 단서들은 작품 여기저기에 숨겨 놓았다. 아니, 숨겨 놓았다 라기 보다 그냥 놓았다. 이제 당신의 차례가 다시 돌아왔다.

.

범인은 누구인가.

이제부터 가가형사는 바로 당신이다.

.

/

/

/

POINT

- 작가 vs 독자.

- 전작보다 조금 더 어려워진 추리게임.

- 3명의 용의자, 그리고 그들의 시선.

- 단서는 분명히 존재한다. 범인도 분명히 한 명이다. 그렇다면 누구인가. 당신 차례이다.

/

/

/

P.S

- 가가형사 시리즈의 순서는 ‘졸업’, ‘잠자는 숲’, ‘둘 중 누군가 그녀를 죽였다’, ‘내가 그를 죽였다’, ‘거짓말, 딱 한 개만 더’, ‘악의’, ‘붉은 손가락’ 이렇게 순서다.

- 그러나 옴니버스 형식이기 때문에 순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다만, ‘졸업’은 가가가 형사가 된 계기를 품고 있고 ‘악의’에서는 그 동기가 확실하게 드러난다.

/

/

/

소설 읽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