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종합체육관 천장 붕괴 사고로 매몰된 작업자 전원 구조 성공

▲ 사당 종합체육관 조감도


천만 다행입니다. 각종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사당종합체육관 붕괴로 매몰되었던 작업자 9명이 모두 무사구조 되었습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11일 오후 4시 53분쯤 사당종합체육관 신축공사장에서 천장 일부가 무너져 작업자들이 매몰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작업자 중 2명이 완전 매몰되고 7명이 일부 매몰되었으나 현재 소방관과 경찰, 구청 직원들의 노력 끝에 모두 구조, 앙대병원, 강남성심병원, 동작경희병원 등으로 이송되었다고 합니다.

사고 현장에는 소방관 98명, 경찰 192명, 동작구청직원 20명 등이 파견되었으며 박원순 서울시장도 현장으로 향했습니다.


현장에서는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장이 사고 수습을 총괄지휘했고 서울시 행정2부시장도 수습과정에 참여했습니다. 서울시는 소방재난본부와 안전관리 부서를 통해 후속 대책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 영상: 사당종합체육관 붕괴 장면


▷ 사고 경위는?


이번 사고는 천장 슬라브 거푸집에 콘크리트를 붓던 중 건물이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무너져 내려 그 아래 있던 작업자들이 매몰되었다고 합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천장 슬라브 거푸집에 콘크리트를 붓던 중 일부가 무너지면서 거푸집 위에 있던 작업자 일부가 떨어지고 그 아래 있던 작업자 일부가 잔해에 깔렸다고 합니다.


현장에 있던 공사 관계자는 "갑자기 천둥소리처럼 '쾅'하는 소리가 나더니 천장 일부가 떨어졌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현장이 완전히 수습되는대로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할 방침입니다.


공식 언론사 기사는 여기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추가1) 붕괴된 사당종합체육관에서 매몰자 1명을 추가 발견, 구조에 성공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습니다.


추가2) 매몰자가 12명으로 늘었으며 이 중 11명을 구조했다는 소식입니다. 1명은 현재 수색중입니다. 연합뉴스가 전했습니다.


추가3) 매몰자가 총 11명이였고 11명 모두 구조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소식입니다.


다행히 전원 구조에 성공했습니다. 경찰관, 소방관 여러분 정말 수고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