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결PD, 김소은 홍종현 열애설 정면돌파

얼마 전 MBC '우리결혼했어요' 시즌4에 출연 중이던 김소은과 배우 손호준과 열애설이 터졌죠? 선남선녀의 만남이라 축하받을 일이지만 김소은이 우결 출연 중이라는 점 때문에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에 우결 선혜윤PD는 김소은과 송재림이 당일 바로 만나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김소은이 열애설에 대해 우결 파트너인 송재림에게 할 말이 있을 것이라 여겨 선PD가 마련한 자리라고 하는데요. 녹화가 있던 날도 아닌데 굳이 두 사람이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하는 장면을 촬영해 14일 방송분에 내보낸다고 합니다. 심지어 몇 주 전 애프터스쿨 나나와 열애설에 휘말린 홍종현과 유라 커플도 관련된 대화를 나누는 장면을 찍었다네요.


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ㅋㅋㅋㅋㅋㅋㅋ


MBC의 대표예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우리 결혼했어요'는 2008년 3월에 첫 방송을 시작해 현재는 시즌4가 진행 중입니다. 오랜 기간 방영된만큼 참으로 잡음이 많았고 여러 부작용이 생겨났는데요. 그 중 가장 큰 것이 소위 말하는 '망붕'입니다. 가상 부부로 출연 중인 두 연예인이 진짜로 사귄다고 믿고, 사귀어야 한다고 강요하는 집단을 일컫는 용어인데요. 우결 출연이 끝난 한참이 지나도 극성적으로 활동해 생각보다 문제가 심각하다고 합니다.

우결 시즌4는 문제가 없었던 커플이 드물 정도로 유난히 스캔들과 각종 논란이 끊이질 않았는데요. 모든 논쟁의 불씨는 이겁니다. 리얼일 수 없는데 리얼임을 강조하는 제작진!

방송 초창기도 아니고 사람들은 이제 더 이상 우결 속 가상 커플이 사랑하는 사이가 아니라는 것을 압니다. 연결될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것도 알죠. 그간 정말 사귀는 것만 같던 많은 출연진들이 우결 직후 결혼을 하고 스캔들이 났으니까요. 그럼에도 우결 제작진은 여전히 이 프로그램이 리얼이며 대본이 없는 자연스러운 포맷이고 제작진이 맺어준 두 연예인이 얼마든지 연애감정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이 방송은 일종의 시트콤과 같습니다. 어느 정도의 상황 설정이 주어집니다.'

이 한마디가 그토록 인정하기 힘든 것일까요?

SBS '정글의 법칙'은 리얼 논란으로 홍역을 치룬 뒤 일정 부분 리얼이 아님을 넌지시 드러내며 방송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정법은 수가 다 들통난 지금도 여전히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대놓고 가증을 떠느니 훨씬 보기 편하고 좋다고 말하죠.

물론 우결 제작진이 시청자들의 몰입을 위해 리얼 타이틀을 놓치고 싶지 않다는 것은 이해가 갑니다. 그렇지만 여러 차례 같은 논란이 일어났는데 눈 가리고 아웅도 아니고 매번 열애설 극구 부인하고 관련된 에피를 촬영하는 식의 해결은 도움이 되질 않는다고 봐요. 이대로라면 우결 출연진들은 앞으로도 파파라치들의 좋은 먹잇감이 될 겁니다. 스타로서 대중의 관심도와 파급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떠나서 '우결 출연 중'이라는 조건만으로도 큰 이슈가 되고 사람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니까요.

리얼이 아님을 인정하면 모두 사라질 논란입니다.

불가피하게 열애설이 뜬다고 해서 상도덕이 없거나 프로 정신이 없는 사람이 되지도, 파트너가 열애설이 났다고 해서 졸지에 배신당해 가여운 사람이 되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 출연진의 부담을 줄이고, 시청자도 가벼운 마음으로 볼 수 있도록 제작진이 고집을 꺾었으면 하는데 선PD의 이번 결단을 보니 개선되기까지 아직도 많은 희생양이 필요한가 봅니다. 리얼이 아니라도 가상 부부 둘의 케미가 좋으면 사람들은 볼 겁니다. 우결 시청률이 고전을 면치 못한지 꽤 시간이 흐른 걸로 아는데요. 이젠 제작진이 그 이유를 좀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드라마피디를 꿈꾸는/로필2/연애의발견/윰찡♥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