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설 특선영화 라인업 총정리

▲ 옆으로 쓱쓱 넘겨보세요!

유독 긴 이번 설 연휴, 빙글러 여러분은 뭐하실지 계획 다 세우셨나요? 제 주변엔 월, 화 휴가내고 국내로, 해외로 여행가는 사람들도 많더군요. 하지만 저는 아마 이번 설에도 집에 짱박혀 친척들과 전이나 부쳐먹게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쉽지 않아요! 이번 설에도 다채로운 영화들이 절 기다리고 있으니까요.(크흡) 저처럼 설연휴에 해외여행은 커녕 극장나들이도 어려운 빙그러 분들을 위해 영화 라인업과 추천영화들을 모아봤습니다. 그럼 즐거운 명절 되시길.

1. 사촌동생 시선강탈하는 가족영화: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피터팬

전부치는 걸 돕기에는 너무 어리고 그렇다고 뽀로로로 최면을 걸기엔 너무 늙은 사촌동생놈들을 조용하게 만들 영화 두편을 소개합니다. 먼저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은 그야말로 제목이 곧 내용인 영화입니다. 독특한 상상력과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인상적인 작품으로 어른인 제 눈도 사로잡을 만큼 화려한 영상미(??)까지 갖췄습니다.

'피터팬'은 이 카드 쓰려고 정보 찾아보는데 신기할정도로 우리나라 네티즌 평점이 높네요. 다들 아시는 그 동화를 각색한 영화로 로맨틱한 분위기와 훈훈한 비주얼의 두 주인공들 덕에 여성층의 지지가 특히 높은 것 같습니다. 스필버그의 훅이나 다른 피터팬 각색물들에 비해 원작에 충실한 작품이라는 평가도 있네요.

2. 바빠서 놓친 한국 영화 흥행작: 광해, 수상한 그녀

일과 공부에 치여서 극장에서 못보고 놓치신 흥행작들, 이번 설 연휴에 몰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역대 흥행순위 6위에 빛나는 '광해, 왕이 된 남자'는 18일 브라운관을 통해 시청자들을 찾습니다. 이것도 좀 제곧내인데... 권력다툼속에 위험에 노출된 광해의 대역을 서게 된 한 남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전반부는 관객들의 배꼽을 쥐게하고 후반부는 눈물을 빼는 전형적인 한국식 종합선물세트 영환데요. 이런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뻔하다 하시겠지만 그래도 가족과 함께 보기엔 무난한 작품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광해에서 조연으로 좋은 연기 선보였던 심은경은 '수상한 그녀'에서는 주연을 맡아 충무로의 차세대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이 영화도 블록버스터가 아님에 불구하고 관객수 800만을 돌파하며 반응을 얻었었죠. 전문가들로부터는 역시 흥행공식만 철저히 따른 영화라는 비판을 받기도 했지만 심은경의 연기에 대해서만은 호평이 주를 이뤘었습니다.

3. 명절 스트레스 뿌셔뿌셔: 아이언맨3, 분노의 질주:더 오리지널

명절이면 늘 이래라 저래라 감놔라 배놔라하는 친척들, 전부치는 놈 따로있고 먹는 놈(이건 나인가..) 따로있는 한국사회의 가부장적 구조 때문에 혈압이 상승하신다구요? 그런 여러분들의 정신건강을 책임질 액션영화도 준비돼 있습니다.

'아이언맨3'는 공돌이의 우상, 토니스타크가 느끼는 삶의 회의와 그 극복과정에 대한 내용을 그립니다. 이렇게 쓰면 상당히 어두운 내용일 것 같죠. 저도 티저 포스터만 보고는 그렇게 생각했는데 실상은 코미디와 주인공의 고뇌가 적절히 섞여 있어서 전혀 무겁지 않습니다. 시리즈 중 최고라고 평가하는 팬들도 많은듯. 저는 이미 봤지만 올해 '어벤저스2'가 개봉하니 복습차원에서 한번 더 봐야겠습니다.

'분노의 질주:더 오리지널'은 이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으로 도망자 빈디젤과 경찰 폴 워커가 공동의 적을 무찌르기 위해 힘을 합친다는 내용을 담고있습니다. 비록 후속작이긴 하지만 1, 2(3편 도쿄드리프는 스핀오프격) 편을 안본다고 해서 이해하는데 크게 무리는 없을것같고요. 4,5,6 편은 이어진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영화를 보실 계획이신가요?

Everybody knows you never go full retard.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