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들을 위한 술 게임 정리 (1)

▲ 우리 선조들도 이걸 굴리며 술마시고 놀았다(...)

대대손손 신라시대부터 해오던 우리의 유구한 전통 술 게임.

▲ 미관을 위해 넣은 것일 뿐 이런 샤방샤방 한 분위기는 거의 없다

대학생활, 오티나 새터에 가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게 이 술 게임입니다.(이제 이걸 할 일이 없는 나는 늙었어....)

▲ 보통 이런 분위기ㅇㅇ

주로 처음 만나 어색할 때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하는 게임인데 어찌 된 건지 요즘에는 선배들이 후배를 먹이기 위해 애용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은데요;;

▲ 이렇게 되고 싶지 않다면 열심히 읽을 것(...)

이런 불쌍한 신입생들을 위해 자주하는 술 게임들을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빙글러 신입생 여러분은 똑똑하게 잘 외워서 술을 먹지 않도록 하세요.

그럼 들어갑니다!!

▲ 먼저 휴지를 안에 넣고(왜 넣는지는 뒤에 설명)

1. 병뚜껑 치기

소주를 따면 병뚜껑에 달린 꼬리(?)를 말아 꼬은 뒤 구성원들이 돌아가며 딱밤으로 쳐 떨어트리는 게임.

▲ 이렇게 꼬아서 친다!

떨어트린 사람이 마시는 버전과 떨어트린 사람 양 옆의 사람들이 마시는 버전이 있으니 해당 대학의 규칙에 따라 하면 됨!!

팁: 연습할 게 별로 없는 게임(...) 그냥 구성원들의 힘에 따라 결정 나는 거니 열심히 기도나하자

▲휴지를 빼면 이런 숫자가 있다

2. 업 앤 다운

병뚜껑 치기 이후 하는 게임. 병뚜껑에 보면 1~50까지의 숫자가 적혀있는데 휴지를 말아 넣어 이를 가린 다음 게임 참가원들이 이 숫자를 맞춥니다.

▲ 이 숫자를 맞추면 죽는다(...)

한 사람이 사회를 맡고 순서대로 숫자를 불러 뚜껑의 숫자가 그보다 높으면 업, 낮으면 다운이라고 합니다. 역시 맞춘 사람이 마시거나 양 옆이 마십니다. 때로는 'X명 혹은 X바퀴 이내로 정답이 나올 시엔 사회자가 마시기'라는 룰을 추가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팁: 이것도 별로 없음. 정석대로 중간 값을 부르자(...)

▲ 눈치게임 영상. 걸리지 않도록 이렇게 눈을 부릅뜨고 눈치를 살피자.

3. 눈치게임

모두 알고 계시죠? 주최자가 “눈치 게임. 1!!”을 외치면 다른 숫자들을 부르는 게임입니다. 2인 이상이 동시에 같은 숫자를 외치거나 맨 마지막 숫자를 외친 자는 벌주를 마시게 됩니다.

GIF

▲내가 좋아하는 한지민. 이런 여자가 나오면 적당히 같이 걸려주는 센스를!

참고로 남-녀가 함께 걸리면 100% 러브샷을 하게 되니 맘에 드는 여학생이 있으면 같이 걸려봅시다(...)

팁: 구성원이 많으면 그냥 부르지 말자. 앞에서 알아서 걸린다(...) 그리고 주최자는 한 놈이 작정하고 동타이밍에 1을 부르지 않는 이상 마시지 않으니 애용하자.

▲ 전국 노래자랑. 게임 영상 아님. 틀면 송해 선생님 나온다(..)

4. 전국 노래자랑

전국 노래자랑 시작할 때 울리는 "전국~노래자랑!!" 뒤에 나오는 "빠빠빠빠빠빠빰~"으로 시작

▲ 송해 선생님. 저희 이러고 놉니다(...)

보통 소품을 들고 일어나는 데 이때 주최자와 같은 소품을 들고 일어나야 합니다. 제일 늦게 일어나는 사람이 마시게 됩니다.

팁: 순발력이 중요. 그리고 주최자는 100% 마시지 않으니 애용하자(...)

▲ 영상으로 보는 경마게임. 1분 40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5. 경마장 게임

참가자 숫자만큼 n번 말이 됩니다. 예를 들어 참가자가 6명이라면 게임 주최자부터 차례로 1번말, 2번말, 3번말, 4번말, 5번말, 6번말이 됩니다. 1번에 4번이라고 외치면, 4번은 다시 4번에 x번! 이런 식으로 갑니다.

▲ 히힝... 히힝(...)

자기 번호가 불린 사람은 다시 다른 번호를 외쳐야 한다. 말이 꼬이거나 자기 번호를 자기가 부르거나, 아무튼 게임의 맥을 끊어놓은 사람이 진다. 경기 중에는 손가락 등으로 바닥을 쳐 효과음을 냅니다.

▲ 영상으로 보는 더 게임 오브 데쓰

6. 더 게임 오브 데쓰

"아~ 신난다 아~ 재미난다 더 게임 오브 데쓰"

데쓰와 동시에 참가자들은 아무나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주최자가 아무 숫자를 부릅니다. 주최자의 손가락부터 시작되어 가리켜진 사람에게 넘어가면서 손을 내립니다.

▲ 서로 지목! 손을 내린 후 다시 지목되면 죽는다.

손을 내렸는데 다시 지목 된다면 술을 마셔야합니다. 만약 지정된 대상이 교차가 되었다면... 둘 중 한ㅋ명ㅋ

팁: 게임의 주최자일 경우 n명이 참가할 경우 n 이상의 소수(1과 자신 이외에는 나눠 떨어지지 않는 수)를 부르면 안 먹는다. 그 외는 운(...)

▲ 임마가 진짜 가리키는 거다

8. 야 너 임마(야 임마 너)

술래부터 시작해서 다른 사람을 지목하며 시계방향으로 ‘야’, ‘너’, ‘임마’를 외칩니다. 여기서 ‘야’, ‘너’는 의미 없고 ‘임마’에 지목된 사람이 다시 다른 사람을 지목하는 게임.

▲ 대답 못하면 벌주

야 임마 너에서는 ‘너’에 지목된 사람이 다시 다른 사람을 지목합니다.

팁: 팁이 길다(...) 그래도 다 읽자.

나머지는 다 잊고 ‘임마’에만 집중하자.

‘임마’에 지목된 사람이 빠르게 다른 사람을 가리키며 ‘야’라고 할 경우 낚이기 쉬우니 주의. 그리고 ‘임마’를 외치며 자신을 지목하고 ‘야’라고 하며 나른 사람을 지목할 경우 낚이기 쉬우니 주의.

쉽게 말하자면 마지막 사람이 ‘임마’를 할 때 자신을 가리키고 바로 다음 ‘야’라고 하며 다른 사람을 가리키는 경우를 생각하며 된다. 이때 옆 사람이나 지목 된 사람은 낚이기 쉽다.

▲ 그래. 너 말이야 너~

8-1 야 임마 너 2

‘야 너 임마’와 비슷해 보이지만 훨씬 더 어렵습니다. ‘야 임마 너’를 한 싸이클이라 칭하면 첫째 싸이클에서는 ‘야’에 반응하고, 둘째 싸이클에서는 ‘임마’에, 셋째 사이클에서는 ‘너’에 반응.

팁: 정신줄 똑바로 차리고 몇번째 사이클인지 항상 기억해두자. 첫번째 싸이클에서는 ‘야’를, 두번째 사이클에서는 ‘임마’를 세번째 사이클에서는 ‘너’를 속으로 뇌까리고 있자.

2편에서 계속...

1편- http://www.vingle.net/posts/724730

2편- http://www.vingle.net/posts/724822

3편- http://www.vingle.net/posts/724891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