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상담] 좋은오빠를 잃게 되는것일까봐 두려워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연애상담을 해보려 합니다:) 아래는 메세지로 받은 연애상담 내용입니다.

익명으로 부탁드려요 ! 저는 25살여자 제가 만나려고 하는 오빠는 28 제가 중학교때부터 알던 친한 고향오빠에요 친했지만 살아가기 바쁘다보니 서로 잘 만나지는 못했어요 연락은 가끔씩 하는사이 지금은 제대가 3개월정도 남은 군인이에요 근데 휴가를 자주나와 이제 저에게 다시 연락이 닿았어요 크리스마스도 같이보내고 매일 전화하는 사이가 됬죠 좋아요 근데 나중에 사회에 나와서 서로 트러블이 생긴다거나 만약에라도 사겼는데 헤어지게 된다면 서로 아는사람도 너무 많고 좋은오빠를 잃게 되는것일까봐 두려워요 예를들어 오래된 정말괜찬은남자인 친구인데 이성으로 보이기 시작해 사겼다가 만약에라도 헤어지면 그좋은 친구는 잃는거잔아요?... 그래서 좀 조심스럽고 너무 답답해요 그리고 군일때 만나서 나에게 하는말이 100프로 아직 신뢰도 안가구... (혹시나 군대니까 이여자 저여자 찔러보다 나에게 온거일수도 있다는생각에 왜군인들 연락없다가도 군대가면 생각나는여자들한테 연락거의 다 해보자나요) 성격도 잘맞구 나이차이도 좋구 처음엔 귀찬았는데 휴가도 여러번나왓다 들어가고 오래못보니까 자꾸 보고싶고 생각이 나더라구요 음... 제대할때까지 기다리고 기다렸다 제대하고 진지하게 만나볼까요? 그전엔 솔로로 지내면서 생각을 더해바야겟져..?

음.. 이건 약간의 용기가 필요한 거 같아요. 저도 어릴 때는 내가 넘 좋아하는 이 오빠와의 사이를 잃게될까봐 두려워하는 마음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서 보니 그 땐 넘 좋고 친한 오빠였는데 지금은 몇 년동안 얼굴도 안보고 연락도 하지않는 사이가 되어버린 사람들도 있어요.

당연히 사귀다보면 헤어질 수도 있겠죠. 친한 사이었을 때 나는 이 사람을 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사귀고 보니 내가 알던건 누구인가...멘붕에 빠질 때도 많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사람을 내 남자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모험을 해 볼수도 있는거죠. 지금은 안전을 택해서 좋은 오빠로 오래오래 남기겠어, 생각하지만 만약 남자분이나 혹은 고민님께 다른 사람이 생긴다면요? 그때도 계속 좋은 오빠-동생 사이로 친하게 지낼 수 있을까요? 그건 모르는 일이죠.

군인이라서 떠보는건가 하는게 걱정이 되신다면 전역까지 긴 시간 남은 것도 아니니 지금은 썸타듯이 친한 오빠,동생으로 만나고 전역하고 진지하게 만나보시는게 어떨까요? 지금 자주 연락하고 하다보니 자연스레 마음이 동한 걸 수도 있을 거 같은데 정말로 남자로써 좋아하는 건가도 다시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고민님께 댓글로 조언 많이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연애상담은 메세지로 보내주시거나 사랑과 연애커뮤니티에 바로 글남겨주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