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선 일본겜톡3] "고양이를 부탁해" 새 게임명문가 '코로프라'

고양이시리즈-푸른 삼국지-슬링샷 등 4분기 1500억 원 매출 ‘히트제조기’

-게임톡 http://www.gameto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331

한국에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일본에서는 상당한 히트작을 내는 회사들이 있다. ‘드래곤퀘스트 몬스터즈 수퍼라이트’의 사이게임즈(Cygames), ‘러브라이브! 스쿨아이돌 페스티벌’의 케이랩(KLab), ‘전국염무 -KIZNA-’의 섬잽, ‘퀴즈 RPG 마법사와 검은고양이 위즈’의 코로프라 등이다.

이중 필자의 이목을 가장 크게 끈 것은 코로프라다. 케이랩에서 근무하던 바바 나루아츠(馬場功淳)씨가 2003년부터 개인 사이트에서 서비스한 위치기반 게임 ‘콜로니적인 생활’이 많은 인기를 모아 5년간 운영하다가 직접 설립한 회사다.

2011년부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시작하여 캐주얼 게임 브랜드 ‘구마 더 베어(Kuma the Bear)’를 런칭, 1년도 되지 않아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였다.

2013년 이후에는 3D 기반의 대작 게임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크게 성장하여, 지난 1월 결산설명회에서는 2014년 4분기에 매출 164억엔(한화 약 1500억 원), 영업이익 71억엔(한화 약 65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코로프라는 네이티브 앱 시대부터 본격적으로 성장한 회사다. 피처폰 시절부터 시장을 석권한 회사들과 비교하면 아직은 성장하는 중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비교적 이른 시기부터 3D 게임을 개발해 온 덕에 기술력에서 앞서 있으며, 가차 연출에서도 3D를 활용한 다양한 연출과 인터랙션을 함께 제공하며 콘솔 게임의 유전자를 이어받아 코로프라만의 색깔을 표현하고 있어, 그 성장 잠재력은 매우 높다.

게임 전문 웹진으로 게임 소식을 실시간 전달하면서 핫 이슈를 찾아냅니다. 기타 여행과 음식과 영화 등 다양한 재미있는 뒷얘기도 설레임으로 선물드립니다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