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격돌하는 맨체스터시티 - FC바르셀로나 누가 먼저 웃을까?

맨체스터 시티와 FC바르셀로나가 한국시간으로 내일 새벽 (25일 새벽 4시45분 에티하드 스타디움) 유럽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을 통해 격돌합니다. 양팀에게 이번 대결은 2년 연속 격돌입니다. 지난 대결에서 웃은 팀은 FC바르셀로나였습니다. FC바르셀로나는 맨체스터 시티에 2전 전승을 거두며 압도적인 우위를 보여준 바 있습니다. 1차전에서는 2-0으로 승리했으며 2차전에서도 2-1로 승리하며 비교적 쉽게 맨체스터 시티를 누르고 8강 진출 티켓을 거머쥔 지난 시즌의 FC바르셀로나였습니다.

이번 시즌도 FC바르셀로나의 근소한 우세가 점쳐집니다. FC바르셀로나는 최근 5번의 경기에서 4승1패의 상승세를 타고 있다. 반면 맨체스터 시티는 지난 5경기에서 2승2무1패로 주춤한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또 FC바르셀로나는 메시(Messi) – 수아레스(Suarez) – 네이마르(Neymar)로 구성된 이른바 MSN 쓰리톱이 점점 무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도 맨체스터 시티보다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점 중 하나다. 특히 해결사 메시는 지난 5경기에서 6골 4어시스트라는 무시무시한 기록을 양산해내며 어느새 득점선두 호날두를 바짝 뒤쫓고 있습니다.

하지만 FC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 시티는 가장 최근에 열린 지난 주말 경기에서 엇갈린 행보를 보여주면서 또 한번 주목 받고 있습니다. FC바르셀로나가 안방에서 말라가에 0-1 일격을 당하며 체면을 구긴 반면 맨체스터 시티는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5-0으로 대파했습니다. 다비드 실바가 2골을 터트렸고 공격수 아구에로와 제코, 나스리가 골을 성공시키면서 FC바르셀로나전을 앞두고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 vs FC바르셀로나 예상라인업

맨체스터 시티 (4-4-2)FC바르셀로나 (4-3-3)

주목해야 할 선수 : 마르틴 데미스첼리스 (맨체스터 시티)

데미스첼리스는 FC바르셀로나전을 가장 애타게 기다리는 선수일 것입니다 데미스첼리스는 지난시즌 FC바르셀로나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후반전 18분에 퇴장을 당한 것은 물론 페널티킥까지 주며 패배의 원흉으로 지목받았기 때문입니다. MSN 쓰리톱을 상대해야 하는 데미스첼리스의 활약 여부에 따라 맨체스터 시티의 승리도 결정될 것입니다. ​

스포츠로 소통하는 세상 '스포츠시티'

www.sportsciti.co.kr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