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기술 - 로드바이크 오르막

언덕은 앉아서 오르는 방법과 일어서서 오르는 방법이 있다. 언덕을 오르는 것은 언덕이 길이와 경사도에 따라 달라진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기어를 선택하느냐와 앉아서 갈지 서서 갈지 하는 것이다.

황금률


언덕을 오르는 황금율은 바로 처음부터 너무 힘들게 가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힘을 낭비하고 언덕을 오르는 것이 아주 힘든 일이 된다. 처음에는 필요한 것보다 더 낮은 기어를 사용해서 힘들지 않게 가야 한다. 그 다음에 숨이 차지 않게 갈 수 있으면 기어를 더 높이면 된다.


<앉아서 가기>


일어서서 페달을 세게 밟는 대신 부드럽게

페달링을 하면서 간다. 긴 언덕은 앉아서 낮은 기어로 가는 것이 좋다.



<일어서서 가기>

언덕의 경사가 심하면 일어서서 간다.

짧은 언덕도 경사가 심하면 일어서서 간다. 손은 로드바이크의 경우 레버 후드에 둔다. 이렇게 하면 손이 편하다. 기어도 낮게 해서 편하게 한다. 손이 편하면 가슴이 열리고 호흡도 하기 좋다. 드롭바에 손을 두면 호흡도 힘들도 컨트롤로 힘들다. 일어서서 갈 때는 페달링을 할 때 상체의 몸무게를 이용해 힘차게 페달링을 한다. 그리고 손으로 핸들을 끌어올린다. 몸을 페달링의 움직임에 맞춰서 부드럽게 움직인다. 이렇게 하면 좀더 힘차게 올라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몸을 흔들면서 올라가는 것을 흔히 댄싱이라고 한다. 그러나 상체를 너무 많이 움직이면 에너지를 낭비하고 자전거가 위험하게 흔들린다.


출처:바이시클 뉴스

성공에 대해서 서두르지 않고 교만하지 않고 쉬지 않고 포기 하지 않는다 G-플로베르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