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스마일게이트, 엔트리브 PC온라인 사업 품었다

‘로스트아크’ 사전작업....엔트리브 PC·온라인영업·운영권 ‘도장’

-게임톡 http://www.gameto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446

스마일게이트가 골프게임 ‘팡야’로 유명한 엔트리브 PC온라인 사업부문을 인수한다. 그리고 중견 온라인게임 개발사들을 광범위하게 접촉하며 MMORPG ‘로스트아크’ 서비스를 위한 사전작업에 돌입했다.

25일 전자신문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엔트리브가 엔트리브 PC·온라인영업·운영권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 넘기는 계약을 체결했다. 엔트리브는 게임포탈 게임트리를 통해 ‘팡야’ ‘MVP 베이스볼 온라인’ ‘프리스타일2’ 등 온라인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양사는 다음 달 중 사업양도를 마무리 지을 방침이다. 이미 사업부와 이동할 인력을 확정했다. 게임트리에서 서비스하는 게임 개발은 엔트리브에서 진행하되 운영과 사업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책임지게 된다.

이번 인수로 엔씨소프트와 스마일게이트 간 관계도 다시 조망 받는다. 엔씨소프트는 엔트리브 주식 대부분(74.4%)을 보유한 대주주다. 엔씨소프트도 올해 테스트에 들어가는 ‘리니지이터널’로 온라인게임의 승부수를 던졌다.

게임 전문 웹진으로 게임 소식을 실시간 전달하면서 핫 이슈를 찾아냅니다. 기타 여행과 음식과 영화 등 다양한 재미있는 뒷얘기도 설레임으로 선물드립니다 .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