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을 경매로 판매하고 있는 IS' 사진의 진실

위 사진은 많은 사람들을 분노하게 만든 사진이다.

"비 이슬람교도인 이라크의 야지드족 소녀고 남자는 IS전사다. IS전사는 소녀를 노예 경매에서 싼 값에서 낙찰 받고 즐거워하고 있다. 소녀는 낯선 남자에게 끌려가게 되자 울먹거리고 있다."

설명과 함께 보면 충격과 함께 분노가 치민다. 당연히 사진은 화제를 모았고, 언론 매체에서도 사진을 소개했다. (※ 사진은 국민일보의 기사

수천명 아동과 여성들을… 현대판 성노예 경매, IS ‘내분’

>를 캡쳐한 것이다)

그런데 이것은 거짓으로 밝혀졌다.


사진의 진실

영상을 보면 문제의 사진과 같은 장소와 인물이 등장한다. 그런데 알려진 것과 사뭇 다르다. 장소는 노예경매장이 아닌 장기 자랑을 하는 곳이고, 남자는 IS전사가 아닌 사회자였다. 소녀는 자신이 준비했던 것이 잘 안 되자 울먹거렸고 사회자는 웃으며 소녀를 달래준다. 이것이 진실이다. 그런데 한 해외 네티즌이 소녀가 울고 남자가 웃으며 달래는 장면을 캡쳐해 IS의 노예경매 장면으로 온라인에 공유했고, 사진은 걷잡을 수 없이 퍼져버렸다. 한국의 언론 매체에서 다룰 정도로...

※ 이 글은 IS가 실제로 노예경매를 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전달하는 것이 아닙니다. 잘못된 정보 전달로 한 남자가 수많은 사람에게 욕을 먹고, 한 소녀가 불쌍한 아이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작성한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클릭)

시사 세계 연예 스포츠 누군가의 사연 등 모든 이슈에 대한 관심! SN이슈!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