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자기부상 엘리베이터’ 나온다

내년이면 수직·수평으로 난 통로를 따라 자유롭게 이동하는 ‘슈퍼 엘리베이터’가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는 뉴스입니다.

독일계 기업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는 건물 내부를 순환하는 ‘멀티 엘리베이터’를 개발한다고 지난해 말 밝혔습니다.

멀티 엘리베이터는 위아래뿐 아니라 좌우로 난 통로를 따라 엘리베이터가 움직입니다. 정해진 노선을 따라 순환하는 서울지하철 2호선처럼 엘리베이터 한 대가 지나가면 다음 엘리베이터가 그 뒤를 따라갑니다. 케이블도 없다고 합니다.


멀티 엘리베이터를 움직이는 원리는 자기부상열차와 같은데요. 자기부상열차는 열차 아래에 달린 전자석이 레일을 잡아당기는 정전기적 인력에 의해 레일 위로 뜨고, 레일의 자성이 변하면서 앞으로 이동하는 추력이 생기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 http://www.dongascience.com/news/view/6223 참조

과학동아 정기구독 신청은 http://order.dongascience.com/


즐거운 과학을 선물하는 동아사이언스입니다! 과학동아, 어린이과학동아, 수학동아, 과학동아데일리, 동아일보 과학면 등 과학 콘텐츠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