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의상과 알고리듬

하우스 오브 카드 시즌 3라서 일단 에피소드 3까지 보고 기념으로 적는 포스팅(그렇다. 별 이유 없다). 시즌 3 얘기를 하자면, 더그 스탬퍼가 이전에 살아있었다는 얘기를 한 적이(참조 1) 있었는데 스탬퍼가 어떤 캐릭터가 될지 흥미진진하다. 그리고 러시아의 페트로프 대통령을 맡은 배우가…

두둥! 라르스 미켈센! 아직 못 깨달으셨는가? 셜록 시즌 3에서의 악당을 맡았던 그 배우이다. 물론 동생인 마스 미켈센이 더 유명한 배우이기는 하다. 한니발 푸틴?(…) 게다가 푸시라이엇이 본인으로 출연한 것도 참 영리한 선택(참조 2). 스티븐 콜베어가 나온 것도 정말 의외였다. 물론 그는 그의 역할을 다 했다.

하지만 이 글의 주제가 리뷰는 아니고, 링크한 기사를 읽어 보시라. 드라마 배우가 입고 있는 옷이 뭔지, 혹시 더 저렴하되 비슷한 대안이 있는지를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다. 이름하여 Looklive.com 네덜란드의 스타트업이다(참조 3).

당연한 말이지만 직원이 한땀한땀 찾는 게 아니라,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해당하는 브랜드/제품과 유사 브랜드/제품을 찾아주는 사이트인데, 방송사나 패션 브랜드와 라이선스를 체결한 건 아니다(노력하고 있다고는 한다). 그저 “알려주는” 것이니까 말이다.

그러나 알고리듬을 무조건 다 믿지는 않고, 최종 확인은 인간의 눈을 거친다고 한다. 문연지는 반 달이 안 됐는데, 사이트 재방문율이 벌써 30%. 우리나라는 이런 서비스 없나? 있는 거 당연히 아는데, 다 사람이 손수 작성하는 것 같아서이다. 문제는 기계가 해야 지속성이 있다는 점. (가령 구글플레이에 있는 드라마 패션 찾아주는 티비패션 앱은 1년 전 이후부터 업데이트가 안 되고 있더라.)

----------

참조

1. 2015년 2월 13일: https://www.facebook.com/minbok/posts/10153027482989831

2. Pussy Riot Speak Out Against Russia’s President (Again) on House of Cards: http://www.vulture.com/2015/02/pussy-riot-guest-star-on-hoc.html?mid=imdb

3. 공식 사이트: http://www.looklive.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