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좋은평판이있어야 선택받는다!

컨커디아 대학 마케팅학과 가드 사드 교수와 윌프리드로리어 대학 트리파트 질 교수팀은 '진화와 인간 행동(Evolution and Human Behavior)' 저널에 게재한 연구에서 “사람들이 자신의 짝을 고를 때 프레임 효과가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훨씬 강하게 나타난다”고 밝혔다. 연구에 따르면, 배우자를 고를 때 여성은 부정적인 영역 정보에 더 맞추려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양육투자이론으로 불리는 진화론적인 현상 때문이다. 사드 교수는 “빈곤한 부양자나 사랑받지 못하는 아버지가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배우자로 선택하면 여성과 자손에게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여성들은 장래의 배우자감을 평가할 때 부정적인 영역 정보에 더 민감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연구팀은 수백 명의 젊은 남녀를 대상으로 잠재적 배우자감에 대해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프레임화 된 설명을 제공한 뒤 실험을 실시했다. 프레임화 된 설명의 예를 들자면 다음과 같은 것들이다. 하나는 긍정적인 프레임으로 “이 사람을 아는 10명 중 7명은 이 사람이 친절하다는 것을 안다”라는 것이고 다른 부정적인 프레임은 “이 사람을 아는 10명 중 3명은 이 사람이 친절하지 않다는 것을 안다”로 설명하는 것이다. 연구팀은 여기에 △매력적인 신체 △매력적인 얼굴 △잠재적인 경제능력 △야망 △온화함 △지적능력 등 배우자 선택 시 중요한 속성 6가지를 적용해 프레임 효과를 테스트했다. 그 결과, 여성들 대부분은 6가지 속성이 똑같은 경우라도 부정적인 프레임으로 설명된 사람과는 데이트할 의사가 전혀 없다고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남성에 비해 여성이 프레임 효과에 민감하다는 것을 드러낸 것이다. 더 많은 매력정보를 보시려면 www.magnian.com

당신을 성공과 사랑, 모두를 거머쥐는 사람으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매력 컨설턴트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