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브라우저, 토렌트 다운로드 폴더 설정 (다운로드 폴더 변경) | 랭커블로그

먼저 기본 옵션으로 설정된 다운로드 폴더 위치를 변경해야 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최초 설치시 C 드라이브에 파일 저장 경로를 설정하기 때문인데, C 드라이브는 운영체제가 사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이곳에 일반 데이터 파일을 함께 저장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기 때문이다.(운영체제 오류 발생 및 속도 저하, 포맷 작업시 데이터 손실 등)

게다가 이들이 설정하는 파일 저장 경로는 깊숙한(?) 곳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를 자주 받는 사람이라면 사용하기에도 불편하다.

심지어는 저장 경로가 너무 길어 내가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어디에 저장되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다.

그리고, 최근 SNS, 블로그, 기타 인터넷 게시판 등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링크를 무심코 클릭했다가 악성 바이러스(툴바, 애드웨어 등) 파일이나 의도하지 않았던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극단적인 예로는 링크 한번 클릭했다가 아동음란물(아청물)을 본의 아니게 다운로드 받는 사례도 생기고 있다.(멘붕 OTL)

그래서, 위와 같은 자동 다운로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웹브라우저나 토렌트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항상 저장위치를 물어보기’로 설정함으로서 여러분이 원하지 않는(모르는) 자동 다운로드가 일어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