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프리트 프로이슬러, <왕도둑 호첸플로츠>

http://blog.naver.com/sniperhu/100202990668


등장인물 소개


1. 왕도둑 '호첸플로츠'

아침 여섯시 정각에 기상해서, 늦어도 일곱시 반이면 일을 시작하는 성실한 도둑. 자신의 직업에 대한 자부심이 높다. 악당 중의 악당이지만 머리가 좋고, 행동이 재빨라서 경찰도 2년째 잡지 못 하고 있다. 커다란 매부리코와 텁수룩한 산적 수염, 허리띠에 단도 일곱자루와 후추총 한 자루를 차고 다닌다.


2. 영리한 소년들 '카스페를' & '제펠' 영리하고 착한 소년들. 할머니의 커피머신을 훔쳐간 왕도둑 호첸플로츠를 잡기 위해 의기투합한다. 호첸플로츠에게 잡혀 곤혹을 치른다.


3. 위대하고 사악한 마법사 '페트로 질리우스 츠바켈만' 못하는 마법이 없는 사악한 마법사. 가장 좋아하는 요리는 감자 요리. 유일하게 못하는 마법이 감자 깎기인지라, 항상 부엌에서 손수 감자를 깎는다. 왕도둑 '호첸플로츠'와 친한 사이. 4. 두꺼비 마법사 '페트로 질리우스 츠바켈만'의 성 지하에 7년째 갇혀 있는 두꺼비. 자신이 요정 '아마릴리우스'라는 헛소리를 해대는 정신 나간(?) 두꺼비.


어느 토요일 오후, 카스페를의 할머니가 벤치에 앉아 커피콩을 갈고 있었다. 그 때 덤불에서 거친 목소리가 들려 왔다. "그거 이리 내놔!!" 할머니가 기가 차서 목소리가 나는 쪽을 바라보니, 왕도둑 호첸플로츠가 떡하니 버티고 있다. 두려움에 빠진 할머니는 커피머신을 호첸플로츠에게 뺏기고 만다. 그리고 기절한다. 카스페를과 제펠이 할머니에게 오니 경찰들에 둘러 쌓여 있다. 기절상태에서 깨어난 할머니가 카스페를, 제펠 그리고 경찰들에게 커피머신 빼앗긴 이야기를 했다. 경찰들은 고개를 절레절레 흔든다. 호첸플로츠라는 이름을 듣자마자 벌써 '사건이 해결되기는 글렀구나' 생각한다. 이에 우리의 용감한 소년들, 카스페를과 제펠이 호첸플로츠를 잡기 위해 출동한다. 둘은 변장을 위해 서로의 모자를 바꿔 쓴다.(ㅋㅋㅋㅋ 이게 변장이야? ㅋㅋㅋㅋㅋ) 그리고 꾀를 내어 호첸플로츠를 유인하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호첸플로츠도 만만치 않다. 유인당한 사실을 알게 되자, 화가 나서 둘을 납치할 계획을 세운다. 둘이 서로 갈라지도록 꾀를 낸 호첸플로츠는 제펠부터 노린다. 숨어서 제펠에게 후춧가루 총을 쏴서 가볍게 제압한 후 제펠을 자신의 동굴로 데려 온다. 그리고 말한다. "카스페를 나의 동굴에 온 것을 환영한다." 제펠은 어이가 없다. "저 카스페를 아닌데요? 제펠인데요?" 호첸플로츠가 모자 때문에 자신을 카스페를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자, 그제서야 조용히 있는다. 한 편 그 시각, 제펠의 모자를 쓴 카스페를은 함정에 빠지게 된다. 그래서 호첸플로츠에게 잡혀 온다. 호첸플로츠는 카스페를을 제펠로 착각을 한다. 여기서 카스페를과 제펠은 꾀를 낸다. 자신들이 누구인지도 모르는 바보인 척 연기를 한 것이다.




호첸플로츠는 카스페를을 마법사 페트로 질리우스 츠바켈만에게 팔아 버린다. 감자 깎을 '멍청한' 노예가 필요했던 페트로 질리우스 츠바켈만은 넙죽 제펠인 척 하는 카스페를 넘겨 받는다. 카스페를은 마법사의 집에서, 제펠은 호첸플로츠의 집에서 노예 생활을 하게 된다. 어느 날 카스페를은 마법사의 성 지하에서 울음소리를 듣게 된다. 울음소리를 따라가보니 두꺼비가 한 마리 있다. 근데 이 두꺼비 제정신이 아니다. 자신이 요정이란다. 그러면서 카스페를에게 마법사의 성을 벗어나는 방법을 알려준다. 두꺼비의 도움으로 카스페를은 성을 벗어나고, 제펠을 구한다. 그리고 사악한 마법사와 악당 호첸플로츠를 물리친다. 그 사이 두꺼비는 저주에서 풀려난다. 아아!! 진짜 요정이었다. 요정 아마릴리우스는 감사의 표시로 소년들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말한다. 이 소년들은 어떤 소원을 말했을까??? (하략)


ㆍ서평 전체 보기

http://blog.naver.com/sniperhu/100202990668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