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휴대전화?

세계 최대 통신 장비 제조사인 에릭슨을 설립한 인물은 라르스 마그누스 에릭슨이다. 에릭슨이 세계에서 처음으로 자동차 전화를 발명한 건 1910년. 하지만 이 전화는 길가에 배치된 전화선에 연결해야 했다. 전선을 필요로 하지 않는 진정한 이동전화로 가장 오래된 건 지난 1922년 영국 뉴스 영상에 소개된 것이다. 여성 2명이 등장해 보여주는 건 우산을 안테나로 이용한 이동 전화다. 두 사람은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사람이 튼 음악을 듣는데 성공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다만 이 여성들은 실제로는 휴대 전화가 아니라 구형 라디오를 사용한 것 뿐이라고 한다. 간단한 소형 단파 라디오를 사용한 것이라고. 영상을 보면 소화전까지 이용하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라디오가 작동하려면 접지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소화전에 연결했다는 것이다. 실제로 영상 속 여성들은 축음기로 재생한 레코드 음악을 들을 수는 있어도 양방향으로 대화를 나눌 수는 없었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s://britishpathe.wordpress.com/2010/05/27/eves-wireless-becomes-an-internet-phenomen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