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숏 (Bib shorts) 을 입는 이유

"대체 이 민망한 쫄쫄이 멜빵바지를 왜 입는 것일까?"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나는 이런 생각을 했었고.. 지금도 대다수의 자전거를 타지 않는 사람들과 로드 뉴비들의 공통된 생각일 것이다. "한번도 빕숏을 입어본적이 없는 사람은 있어서 한번만 빕숏을 입어본 사람은 없다" 라는 말을 빕숏을 입어본 자전거 동호인들은 합니다.그정도로 빕숏의 매력에 빠지면 헤어나올 수가 없다는 것이지요 !! ㅎㅎ 저도 이제 빕숏을 딱 한 번 입어봤는데.. 그 편안함이란 !! 부끄럽지도 않아요 !

그럼 대체 빕숏이 뭐가 그렇게 좋은지 하나 하나 꼼꼼히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단 빕숏에 있는 어깨끈(맨위 사진의 1번)은 반바지 패드바지의 허리밴드보다 훨씬 더 편안함을 줍니다. 로드를 타면서 패드바지의 밴드가 복부를 압박하고 흘러내리고 할 때의 불편함은 느껴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몸서리를 치실 거 같네요 ㅎㅎ 또한 빕숏은 내부의 패드(chamois : 산양가죽 - 옛날에는 패드를 이것으로 만들었다고 해서 요새도 패드 대신 세무아 라는 표현으로 만들이 쓰네요) 가 이리 저리 돌아다니지 않고 제자리에서 정확한 기능(피부가 마찰에 의해 쓸려버리는 것을 막아줌)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거기다 기능성 빕숏들은 라이딩시 복부근육에 적당한 압박을 주어 최대의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며, 더운날의 땀배출을 도와 항상 시원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구매시 꼭 확인해야 할 것들

1. 어깨끈(맨 위 사진의 1번)은 넓고 부드러운 소재로 된 것을 고르세요. 어깨끈의 너비가 넓어야 어깨부분에 압박감이 덜하게 됩니다.

2. 다리밴드(맨 위 사진의 3번)가 적당한 압박감을 제공해야합니다. 너무 느슨하다면 근육을 적당히 압박해 긴장시켜 근육의 기능을 좀 더 활성화시켜 주질 못합니다. 반대로 너무 압박이 심하다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3. 보통 빕숏 안에 속옷을 잘 입지 않기 때문에 꼭 패드에 항균기능이 있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우린 소중하니까요 !! ㅎㅎ

4. 이런 이유들 때문에 빕숏은 꼭 직접 가서 입어보고 사야합니다.

[출처] 빕숏 (Bib shorts) 구매 가이드 |작성자 바스 주인장

성공에 대해서 서두르지 않고 교만하지 않고 쉬지 않고 포기 하지 않는다 G-플로베르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