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의 나도 간다 유럽! (5일차)

오랜만에 빙글 카드 작성을 하네요 ^^

이제는 갔다온 기억도 가물가물하긴한데 그래도 뭔가 마무리를 못했다는 아쉬움 때문에

다시 열심히 기록을 남겨 보려합니다.!!

영국에서의 마지막 날은 근교인 브라이튼을 다녀왔습니다.

실은 4일차에 다녀오려고 했으나 날씨예보가 안 좋아서 부득이 다음날로 옮겼는데요.

반나절이면 다 보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저처럼 무리하게 잡지 마시고, 꼭 하루정도 시간을

잡고 다녀오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저는 반나절만에 다녀오기 위해 새벽에 일어나서 기차를 타고 다녀왔네요.

런던에서 브라이튼까지는 기차로 약 1시간 반정도?(기억이 가물가물) 걸렸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브라이튼 근처에서 아침을 먹고 (여기 아침이 정말 끝내주었음, 사진이 어딨더라.)

(세븐시스터즈근처에 아무것도 없기에) 버스를 타고 또 1시간정도 이동을 했습니다.

이때 12번 버스를 타고 이동했는데 시간이 많이 쫓기시지 않으시다면 12x번 버스를

이용하세요. 왜냐하면 12번 버스는 거의 완행버스라 정거장마다 다 정차하고,

시간도 무척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저도 돌아오는길에 12x를 탔는데, 버스에 이상이

생겼는지 뒤에 따라오던 12번 버스가 추월해서 가더군요.

많은 관광객 분들이 보통 버스를 타고 가서 세븐시스터즈 역에서 내려서 이동하시는데,

시간이 여유로우시다면 그렇게 하셔도 좋구, 시간이 촉박하시다면

East Dean에서 내리셔서 가도 됩니다. 그러면 30분정도만 걸으면 바로 6,7번째 시스터즈로

바로 도착할 수 있게 됩니다. (현지 아줌마의 어드바이스) 저또한 여유로운 일정이 아니라

남들 다 내릴 때 안내리고 East Dean 에서 내려서 이동했는데요. 가까워서 좋았습니다.

세븐시스터즈로 가는 길은 사진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옛 윈도우 98? xp? 의 기본 배경화면

같은 곳입니다. 푸른 초원과 양떼들 하지만 그늘이 없기에 날씨 좋은 날 가시게 되면

모자나 물을 필수로 챙겨가시길... 30-40분 걸려 도착한 세븐시스터즈는 정말... 멋졌습니다.

자연경관을 즐기시는분이라면 가볼만한 곳입니다.

세븐시스터즈에서 1시간정도 보내고 다시 버스를 타고 브라이튼으로 와서 기차를 타고

런던으로 와서 다음 여행지인 파리를 가기 위해 킹스크로스 세인트판크라스역으로 이동!!

해야하는데, 이날 왜 그런지, 돌아오는 12x번 버스가 이상이 생긴건지 1시간 반이나 걸려서

브라이튼에 도착한겁니다. 시간을 딱딱 계산하고 움직였기에 런던에서의 이동시간이

좀 빠듯하겠다 라고만 생각했는데 하필 브라이튼에서 런던가는 열차도 1시간이나 연착이

된겁니다. 정말 4일차까지 별일 없었는데 런던에서의 마지막날이 이렇게 나를

긴장하게 만드나 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시간으로 보면 런던에 도착해서 숙소를 들려서

킹스크로스까지 이동하기에 무리인 시간이었습니다. 숙소도 이미 다 파리로 잡아 놓은 상태라

다른시간대 유로스타를 타더라도 이동을 했어야 했지요. 대략 어느정도 비용이 나가는지

유로스타 어플을 통해 확인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브라이튼에서 출발한 열차가

거의 논스톱으로 런던으로 가주었고, 킹스크로스 역에서 숙소까지 왕복을 택시를 이용해서

유로스타 출발 30분전에 아슬아슬하게 도착했네요.

저처럼 빠듯하게 다니시지 말기를 ....

그리고 2-3시간동안 유로스타를 타고 드디어!! 파리 북역에 도착하였습니다.

북역에 밤에 도착하는건 매우 안좋은것 같습니다.

길 찾기도 쉽지 않고, 그리고 영어권에 있다가 불어권에 와서 적응하기도 쉽지 않고,

아 그리고, 파리에 도착해서 로밍을 안켜서 데이터를 못사용해서 버스 타는걸 1시간 헤매고

결국에는 택시를 타고 숙소로 이동했던 힘든 기억이 있네요.

혹시 런던에서 3 유심칩 사서 다른나라에서 쓰시려는 분들은

꼭!!!! 파리나 다른 나라에 도착하셔서 데이터로밍을 켜주세요!!!

그래야 데이터 무제한을 쓸 수 있답니다. 저처럼 고생하시지 마시길.

파리는 뭔가 밤에 도착해서 그런지 어두침침했던 모습이 기억에 남네요.

다음에는 파리에 관한 카드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