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미분양주택 11년만에 최저 수준 기록 - 건설주가 올해 대장주로 나설것

호크아이와 친구맺고 관련내용 상담하기


http://goto.kakao.com/h8irbaoa

카페글 풀버전 보기



http://cafe.naver.com/hawkeye3/112



호크아이 카이사르입니다.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1월말 전국 미분양주택은 3만 6,985가구로 전월 대비 8.4% 감소하였고 2009년 미분양주택수가 최고점이던 시점보다 77.7%가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수도권 보다는 지방이 더 눈에 띄는 상황이며 수도권의 경우 전월대비 4.3% 감소하였지만 지방은 전월대비 12.3%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우리가 기존에 좋게 보았던 정부의 부동산경기 진작정책과 최근의 금리인하 추이가 맞물리면서 추세적으로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부동산 경기 활황이 1~2년 안에 끝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우선 이러한 현상에 따라 향후 대형건설업체 및 지방 건설사 중에서 살아남은 업체들의 현금흐름이 개선되고 재무리스크가 완화될 전망입니다. 더욱이 올해 주택 건설업체의 아파트 공급계획은 18.4만가구로 전년대비 36.4% 증가한 수치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미분양 건수 감소로 재무구조가 좋아지고 신규 분양 물량이 잘 진행되면 결국 올 한 해 동안 대형주중에서 가장 각광을 받을 업종은 건설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에따라 저는 건설업종에 대한 투자를 단기적으로는 반락이 있을 수 있겠지만 지속적으로 저점을 찾아 매수하면 좋은 결과가 연말에 기다리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역시 관심종목은 한신공영, GS건설, 대우건설, 대림산업 KODEX건설 이 되겠습니다. 주식에 자신이 없는 분은 KODEX건설로 지속 매수를 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타인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함. 본 자료는 투자자의 투자를 권유할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니라, 투자자의 투자판단에 참고가 되는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된 참고자료입니다. 본자료는 필자가 신뢰할 만하다고 판단되는 자료와 정보에 의거하여 만들어진 것이지만, 호크아이와 필자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는 없습니다. 따라서, 본 자료를 참고한 투자자의 투자의결정은 전적으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이루어져야 하며, 호크아이와 필자는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하여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본 자료는 호크아이 회원과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를 허용한 사람들에게만 제공되는 자료로 호크아이의 동의 없이 본 자료를 무단으로 복제, 전송, 인용, 배포하는 행위는 허락하지 않습니다. 다만 링크를 이용하여 공유하여 배포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문제를 삼지 않을 것입니다. 주식투자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원금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거래를 하기전 위험을 충분히 숙지하고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와 세무에 관련된 정보를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정리하여 전달해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