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잡는 법 -기본원칙

자전거 브레이크는 앞 브레이크와 뒷브레이크가 따로 작동을 하고 성능도 다르다. 그래서 각각의 특성을 알고 현명하게 사용해야 한다. 오늘날의 브레이크는 매우 정교하고 성능이 뛰어나다. 브레이크를 다루는 것도 아주 섬세하고 조심스럽게 해야 한다. 브레이크 잡는 법은 아주 기술이 필요한 부분이다.


브레이크의 특징

- 앞브레이크가 더 강력하다. 앞에서 멈추면 뒤에서는 따라서 바로 선다.

-앞브레이크 갑자기 잡으면 위험하다. 앞으로 쏠려서 날아갈 수 있다.

기본원칙


1. 항상 두 개를 같이 사용한다.


앞 뒤 브레이크를 모두 사용해야 한다.



2. 앞브레이크가 성능이 더 좋기 때문에 앞브레이크를 더 많이 쓴다.

다만 초보자는 익숙하기 전까지는 너무 앞브레이크를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앞브레이크는 성능이 좋아 확실하게 제동이 된다. 그래서 앞 브레이크를 더 많이 활용해야 한다. 그러나 내리막에서 내려올 때는 앞브레이크가 위험하고 갑자기 앞브레이크를 잡으면 앞으로 날아갈 수 있다.

가파른 내리막에서는 뒷브레이크를 사용해야 한다. 초보자는 앞브레이크를 갑자기 잡으면 위험하기 때문에 충분히 사용법을 익혀야 한다. 그 다음에 앞브레이크를 사용을 늘리면 된다.



3. 잠기지 않게 하라.

바퀴가 돌아가지 않은 것을 잠겼다고 한다. 갑자기 브레이크를 잡아 잠기면 좋지 않다. 브레이크 성능은 잠기기 직전이 가장 강력하다. 갑자기 잡는 것보다 점진적으로 잡는 것이 좋다. 갑자기 브레이크가 잠기면 자전거에서 떨어질 수 있다.



4. 브레이크는 직선으로 달릴 때 잡아야 한다.

회전하기 전에 미리 브레이크를 잡고 회전하는 중에는 브레이크를 잡아서는 안된다. 회전중에 잡으면 몸이 균형을 잃는다.



5. 두 손가락으로 잡으면 충분하다.

오늘날의 브레이크는 성능이 좋아 두 손가락으로 잡으면 충분하다. 한 손가락으로 잡기도 한다. 두 손가락과 엄지는 핸들바를 잡아야 한다.


6. 브레이크를 잡을 때 체중은 뒤로 몸은 낮춰야


브레이크를 잡을 때 체중이 앞으로 쏠리므로 몸을 뒤로 하고 몸을 낮춰야 한다.


<비가올 때>

맑은 날보다 비가 오는 날은 제동이 잘 되지 않을 수 있고 림브레이크의 경우 림과 패드 사이의 마찰이 적다. 그래서 제동거리가 길어진다. 브레이크는 마른 상태로 있어야 한다. 젖었을 때 브레이크를 가볍게 자주 잡아주면 림과 브레이크 패드의 마찰이 생겨 브레이크가 마른다.젖었을 때는 브레이크 마모도 아주 심하다 출처:바이시클 뉴스

성공에 대해서 서두르지 않고 교만하지 않고 쉬지 않고 포기 하지 않는다 G-플로베르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