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뜨는 Intel! 지는 Google?

IoT Analytics

사물인터넷 세계가 Hardware 업체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네요. 프로세서의 강자 Intel, ARM, 네트워크의 강자 Cisco의 성장이 눈에 띄네요.

Intel이 5단계 성장해 1위, 네트워크의 강자 Cisco가 2단계 성장해 3위!

반면에 Google과 Apple이 각각 1위에서 4위로 추락, 3위에서 7위로 추락했네요.

Google은 Google Glass의 부진이 상당히 영향을 주었나 싶습니다.

유명한 Intel의 Tomorrow Project의 결과가 드디어 빛을 보나 봅니다.

유명한 얘기죠. 인텔이 프로세서의 미래 먹거리를 찾기 위해서 공상과학 소설가들한테 미래 비전을 소설로 그려보라고 얘기한 거요. 소설 속에 수많은 장면 곧곧에 사물인터넷이 이미 자리를 잡고 있었나 봅니다.

Intel Tomorrow Project

나중에 보고 싶으시면 Clip 부탁요 ^^

2위에 당당히 복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Future of Manufacturing" 동영상입니다. 공장의 모든 설비와 작업자가 연결된 세상에 대해 2010년에 제시된 비전 비디오죠. 이런거 좋아하신 분들은 많이들 보셨을거에요! 사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세계적인 로봇 제작업체인 Kuka와 함께 공장 자동화에 상당부분 공을 들여왔다는 거!

이 쯤되면 생각나지 않을 수 없는 Cornings의 2012년 출시된 "Future of Glass" 비디오입니다.

자동차 앞유리, 책상, 식탁 모든 것들이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되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매우 영감을 주는 영상이죠!

미국 H/W 공룡들의 미래비전 제시는 참 대단해요. 앨런 머스크가 아이언맨이라는 얘기가 많은데 미국의 Tech 리더들은 다들 저런 공상과학을 쓰는 듯.

사물 인터넷 과연 누가 승자가 될까요?

그 동안은 사물도 결국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구글, 애플이다라는 얘기가 대세라 생각했는데.

미래가 어찌 될 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네요.

하드웨어 정통 강자 인텔, 시스코의 역습이냐?

모바일과 함게 대세를 지속하던 구글, 애플의 수성이냐?

빙글러들의 고견이 드고 싶습니다 ~~ :)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