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로는 웃는 것인가? 우는 것인가?

당신은 항상 웃는사람인가? 아니면 우는 사람인가?

살아가다 보면 울일도 있고 웃을 일도 있다. 그런 삶속에서 항상 웃기만 하는 사람이 있다.

그 사람들의 특징은 우는 법을 잊었다는 것이다.

우는 법을 잊었다고 해서 그 사람들이 슬프지 않은 다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자신의 슬픔을 더 숨기기에 더 힘이 들 것이다. 식욕이 떨어지진 않았는가? 무기력하진 않은가? 어느 순간이 오면 허무함이 밀려 오지 않는가? 그런당신인데 거울을 보면 웃고 있지 않은가?

현대인의 대다수가 걸린다는 '가면성 우울증'. 다른 명칭인 스마일 마스크 증후군은 자신의 우울한 감정을 숨기고 웃는 얼굴만 보여준다. 무한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선택한 보호색인 웃는 얼굴은 정작 자신을 좀먹고 있는 것이다.

슬프면 눈물흘리고 화나면 찌푸리는 얼굴을 하라. 당신이 웃는 사이 당신 내면의 또다른 당신은 죽어가고 있다. 무조건 웃는다고 행복한게 아니다. 당신을 위해서 한번쯤은 울어라.

우는 사이 작게는 당신의 마음의 응어리가 사라지는 것을 느낄것이고 크게는 당신의 고민거리가 해결될수도 있다.

단. 자주 울거나 친하지 않은 사람앞에서는 울지마라 조금, 아니 많이 창피할거다.

스마일 마스크 증후군

의학적 용어로는 가면성 우울증으로 불리며, 식욕이 감퇴되거나 매사에 재미가 없고, 의욕이 떨어지며, 피로감ㆍ불면증 같은 증세가 나타난다. 주로 인기에 대한 불안감을 가진 연예인, 고객을 많이 대하는 세일즈맨, 경쟁의 성과에 내몰린 직장인들이 많이 가지고 있다.[네이버 지식백과] 스마일마스크증후군 (용어해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