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ar report] 코엘 멀티릴

보통 릴선이라면 원통에 감겨있는제품이거나 흔히 연장선이라고 하는 로프처럼 말린 제품인데, 코엘 멀티릴은 독특하게도 실패처럼 생긴 몸체에 감겨있다.

흔히 볼수있는 원통형 릴선은 의외로 부피가 커서 수납하는데 불편함이 있는데 반해 코엘 멀티릴은 수납시 부피가 최소화 되며 원통형 릴같이 스스로 풀려버리거나 하는 염려가 없는게 장점.

색상은 녹색과 주황색 두가지로 차단기와 2구 컨센트로 되어있으며 두군데 다 먼지커버 (방우 커버라 하나 물기를 100%막지는 못한다.)가 장착되어 있다.

몸체에는 4각구멍이 네군데있어 손잡이로 쓰거나 어딘가에 매달아 놓을때 쓰기 편하게 되어있다. 전반적으로 튼튼하고 짜임새 있게 제작.

가끔 캠핑장에서 차단기가 없는 릴이나 연장선을 쓰는 분을 보는데, 습기,먼지가 많은 야외의 특성상 반드시 차단기가 장착된 릴을 써야한다.

제품은 10,20,30m단위로 각각 1.5㎟×3C와 2.5㎟×3C이며 위 사진의 제품은 1.5㎟×3C의 30m제품이다.

최대 전류량은 3750W로 캠핑장에서 사용하기엔 충분한 용량.

기존의 원통형릴선이 불편하신 분들께 추천할만한 제품.

http://www.koeltech.com/shop/item2.php?it_id=1366252405

릴선TIP.

* 릴선을 사용할때 거리가 짧다고 릴에 감겨 있는 상태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전선은 감겨 있는 상태에서 허용전류량이 크게 줄어든다. 그러므로 거리가 가깝더라도 반드시 릴선을 모두 풀러놓은 상태에서 사용해야 안전하다. (보통 최대 전류량이 1/2~1/3으로 줄게 됨)

** 먼지와 습기는 합선의 원인이고 일체형이 아닌 플러그는 사용하지 않는게 안전상 필수. 합선사고의 상당부분은 플러그부분에서 발생.

*** 누전차단기는 반드시 장착해야하고 캠핑장에서는 과한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을 피해야 불의의 사고를 막을 수 있다. 사용하는 제품들의 용량을 알아두는것도 도움이 됨.

가벼운 지식의 흐름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