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세균 제거하는 세탁기 청소법

세탁기를 청소하지 않으면 곰팡이, 세제찌꺼기, 물때 등이 뒤섞여 유해세균의 번식지가 되고 심지어 화장실 변기의 100배가 넘는 세균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천식과 알레르기, 패혈증까지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한 달에 2~3번 정도는 청소해야 한답니다! 세탁기 어떻게 청소하면 좋을까요?^^

세탁기청소법1_ 천연세제 사용하기

친환경 세제로 세탁기를 닦아내면 깨끗한 청소가 가능한 것은 물론 피부에도 안전하다.

● 과탄소다

친환경 세제로는 표백과 얼룩제거에 탁월한 과탄산소다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먼저, 빨래를 넣는 세탁조 안에 미지근한 물을 받은 뒤 과탄산소다를 넣고 돌린다. 가루가 충분히 풀어졌다면 약 1시간 정도 세탁을 정지시켜 때를 불린다. 이를 2~3회 반복하면 세탁조 안에 있던 곰팡이와 이물질 등을 제거할 수 있다. 만약 드럼세탁기라면 과탄산소다를 넣은 다음 표준 코스를 돌린 후 3회 정도 헹구면 된다.

● 빙초산, 식초


우선 일반 세탁기는 따뜻한 물에 빙초산을 넣고 하루 정도 지난 다음, 걸레 두 장을 넣어 세탁한다. 드럼세탁기의 경우 식초 한 컵을 넣은 뒤 걸레와 함께 돌려주는 게 좋다.

세탁기청소법2_청소용 세제 사용하기


● 전용 세제


세탁조 안에 미지근한 물을 받은 다음 전용세제를 넣는다. 그 다음 약 1시간 정도 뒀다가 표준 코스로 1회 돌리면 된다.

세탁기에 세탁조 청소 코스가 있는 경우 세제를 넣고 버튼만 눌러주면 쉽고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전용 세제를 이용한 청소는 약 6개월에 한 번 정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세탁기청소법3_청소업체 이용하기

세탁조를 더욱 깨끗하게 청소하길 원한다면 청소 업체를 이용해보자. 비용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세탁조를 완전히 분리해 세척하기 때문에 청결함은 배가된다. 오랫동안 세탁기 청소를 하지 않은 경우 전문 업체를 통해 청소하면 세탁조 구석구석에 남아있는 잔여물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세탁기,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 빨래를 하고 난 뒤 세탁조 안에 세제 찌꺼기가 남는 것은 당연하다. 이때 식초 한 컵을 세탁조에 넣고 물을 채운 다음 날 세탁기를 돌리면 찌꺼기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살균효과까지 더불어 누릴 수 있다.

● 세탁조 청소 후에는 세제 투입구까지 모두 열어 완전히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 세탁기 뚜껑은 세탁할 때를 제외하고, 항상 열어두는 것이 좋다. 세탁기에 남아있는 수분을 증발시키고, 세균과 곰팡이 번식을 억제 시킨다.

● 드럼세탁기는 세탁이 끝나면 배수구에 남아있는 물을 빼주는 게 필요하다. 거름망은 수시로 체크해 먼지를 걸러낸 뒤 건조시키는 것이 좋다.

● 물 순환 필터 청소도 중요하다. 세탁기 고무패킹을 젖혀 이물질을 빼내고 내부 습기를 제거해 준다. 그 후 뜨거운 물이나 세탁조 청소 세제를 받아 세탁기를 한번 돌려주면 된다.

●함께보면 좋은 건강정보

1.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해독법 ①

>> http://me2.do/GYtTYXl1

2.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해독법 ②

>> http://me2.do/xDO6w4Fo

3.혈액순환을 위한 좋은 습관, 풍욕과 반신욕

>> http://me2.do/xUztXQyM

4.우리에게 잘 못 알려진 당뇨상식

>> http://me2.do/xhNnqTlQ

5.현미의기적 발효현미버섯 효능

>> http://me2.do/Fs17LKxB

꽃송이버섯효소 상담문의 : 010-9040-6067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