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 Pad 8.0, 국립중앙박물관 청년멘토 활용기

http://blog.naver.com/895665/220312199790

2015 LG PC 대학생 커뮤니케이터 은방울꽃입니다.오늘은 저의 국립중앙박물관 청년멘토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날이었어요.바로 전까지도 사전 교육 및 테스트가 있어서 정말 바쁘게 시간을 보낸거 같아요.일주일 중 하루를 청년멘토 활동을 위해 통째로 비워두게 되는데.. 저는 그 날이 바로 목요일입니다.드디어 오늘부터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동안 준비한 설명들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렜어요.과외도 여러번 해보고 학원 알바도 했었지만 이건 또 다르게 학생들을 마주하는 거라 더 그랬던거 같습니다.9시까지 출석을 해야하기 떄문에 오늘도 어김없이 7시전에 집에서 나와야 했어요.청년멘토들만 사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제가 맡을 학교를 예약했었는데, 그냥 오는 순서로 맡게 되더라구요.오늘은 멘토를 예약한 학교가 적어서 딱 두 학교만 맡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본격적인 멘토활동의 첫 번째 날이었기때문에 딱 2번하는 것도 진이 다 빠지더라구요. 청년멘토들은 9시에 자원봉사실에서 멘토를 신청한 학교가 도착하기 전까지 대기하게 됩니다.제 맞은편에 앉아있던 지인은 굉장히 준비를 많이 한거 같더라구요.저기 노트에다가 꼼꼼히 적어놨는데, 저작권이 있다면서 안보여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준비는 해왔는데, 노트에는 적지 않았고 LG G Pad 8.0에 ppt로 담아왔어요.노트를 갖고 다닐까도 생각해봤는데, 뭔가 전시실에는 없는 이미지 같은 것들을 보여주고 싶은 것도 있어서 G Pad 8.0를 활용했습니다. 전시실 내부가 어두운 편이라 일부러 배경을 까맣게 하는 센스도 발휘함.. ㅎ;; (자화_자찬)// 제가 계속 G Pad 8.0를 만지작 거리니깐 지인도 한번 써보겠다며 슥슥. 자원봉사실에 1시간정도 대기하고 있었더니 첫 번째 학교가 도착했습니다. 저는 고대-조각코스를 맡아서 해설을 하기 때문에 학생들을 데리고 제가 맡은 코스로 이동했어요.제가 맡은 코스중에 이 봉수형유리병이 있는데요.이 유물을 설명할때 그리스의 오이노코에라고 불리는 유리병을 말하게 되는데요.이 오이노코에가 학생들에겐 분명 생소할거라고 생각되어졌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오이노코에 이미지를 찾아서 ppt에 포함시켰고 LG G Pad 8.0를 들고다니면서 학생들에게 보여줬어요.말로 듣는 것보다 이렇게 이미지를 직접 보여주면서 설명하니깐 더 관심도 가지고 이해도 잘 해서 설명하는데 편했던 거 같아요. 멘토 하루 일정이 끝났을 때는 혼자 박물관을 돌면서 놓쳤던 유물들도 다시 한번 체크하기도 했어요. 그리고 스마트폰 모바일전시안내 시범 서비스가 제공되어지고 있더라구요.아직 선사고대관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 서비스가 더 확대되면.. 문득.. 우리 청년멘토들이 없..어..지나.. 라는 불길한 예감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전 활동을 한 멘토들에게는 식권도 주어집니다.일찍 나오느라 배도 제대로 못 채운 저에게 단비 같은 존재..ㅠㅠ!! 중식을 다 먹고 좀 돌아다니다 보니 오늘 첫 번째로 맡았던 세종초 학생들이 박물관을 나가고 있더라구요.세종초에 이어 바로 경북과학고까지 연달아 멘토 활동을 했던 오늘, G Pad 8.0 잘 활용한 거 같아요.저는 활동 내내 같은 코스만 돌 예정이기 때문에 계속 LG G Pad 8.0 들고다니면서 청년멘토 활동을 할 거 같은 느낌...ㅎㅎ지금까지 국립중앙박물관 청년멘토 활용기; LG G Pad 8.0 포스팅이었습니다.

스물넷 청춘여정기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