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크레이프 케이크 만들기

심심하면 이따금 요리들을 해보는데 아무래도 설거지를 최소화 하면서 간단한 것들 위주로 도전해 보는 편이에요... 이번엔 시간은 좀 걸려도 아주 간단한 딸기 크레이프 케이크를 만들어봤어요..!

재료도 아주 간단합니다.

1. 핫케이크가루 400g 정도

2. 우유 350ml

3. 딸기 작은 것 기준 24개

4. 달걀 2개

5. 생크림-저는 뚜레주르에서 한 통에 1000원에 사왔구요, 사진엔 두 통이지만 실제로는 한 통밖에 사용하지 않았어요~!

STEP 1. 딸기는 꼭지를 제거하고 씻은 후에 일정한 두께로 썰어 키친타월 위에서 물기를 뺍니다.

물기를 빼지 않으면 이따 만들 크레이프가 눅눅해져서 딸기부터 손질해서 물기를 빼는게 좋아요 ㅠㅠ

STEP 2. 핫케이크가루랑 우유, 달걀을 넣고 반죽을 합니다. 이때 평소 핫케이크 만드는 것보다 묽게! 하셔야해요. 액체로 흐르는 정도로. 지금 사진에 아직도 핫케이크가루가 뭉쳐있는데 다 풀어주세요! 체에 쳐서 해도 되지만 전 귀찮아서 그냥... 합니다

STEP 3. 반죽을 아주 얇게 익혀 크레이프를 만들어 줍니다.

저는 집에 프라이팬이 전부 커서 지름 18cm인 냄비를 이용했고요. 반죽이 얇아서 금방 익기 때문에 타지 않도록 바로바로 확인하고 뒤집어서 고루 익혀주세요. 하나 부치는데 시간은 정말 2~3분밖에 안걸려요!

STEP 4. 크레이프는 최대한 많이 만드셔서 식혀주세요. 쟁반 네 귀퉁이에 하나씩 펼쳐 놓으니 금방금방 식네요. 갓 구운채로 만들면 이따가 생크림이 녹을 수도 있으니 꼭! 식혀주세요.

STEP 5. 준비된 재료를 크레이프-생크림-딸기 순으로 차곡차곡 쌓아주세요. 이때 무너지지 않게 잘 쌓아주셔야 해요 ㅠㅠㅠ 그래서 딸기도 두께가 최대한 일정하면 좋아요.

STEP 6. 다 쌓으셨다면 냉장고로! 30분정도 넣어주세요.

전 썰어놓은 딸기가 동날 때 가지만 쌓았어요 그러고 나니 생크림 한 스푼 정도랑 크레이프 7장 정도 남긴 남았네요.. 그래서 남은 크레이프랑 생크림은 따로 찍어먹었는데 생각해보니 덴마크식 팬케이크를 만들 수도 있네요! 이건 다음에 따로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짜잔! 이제 완성이에요1

30분 뒤에 꺼내서 자른 단면입니다. 먹을 때는 도로 해체돼서 좀 곤란하긴 하지만 그래도 큰 노력 안들이고 괜찮은 맛이 나와서 좋은 것 같아요 :D 원래 냉장고에 넣기 전에 메이플 시럽이나 꿀 등을 뿌려서 함께 굳히면 더욱 달고 좋지만 너무 단 게 좀 부담스럽기도 하고 (마침 집에 아무것도 없....)해서 그건 생략했어요. 난이도에 비해 그럴듯해 보이지 않나요 ㅋㅋㅋ?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