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고추 먹을 때마다 외국에 로열티

청양고추 먹을 때마다 외국에 로열티를 내게 됐네요. 국내 대형 종자회사들이 외국에 매각되면서 우리가 개발한 종자를 거액의 로열티를 내고 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사>> http://goo.gl/zj5LTk

"매운 고추의 대명사로 알려진 청양고추 종자를 보유하고 있던 중앙종묘는 1998년 세계 1위 업체인 몬산토에 인수됐다. 당시 업계 1위로 우리나라 종자산업을 대표했던 흥농종묘도 멕시코 세미니스에 팔렸다. 업계 2위였던 서울종묘는 스위스계 노바티스에, 4위 청원종묘가 일본 사카다종묘에 매각됐다.최근 동부그룹이 자체 개발 보유 농작물 종자만 600여개에 이르는 동부팜한농의 계열 분리를 결정하면서 이들 종자 소유권을 또 외국에 빼앗기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현재 동부팜한농 인수에는 일본계 금융자본인 오릭스프라이빗에쿼티코리아(오릭스PE)가 가장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향신문의 뉴스를 새롭게 읽는 공간! 경향신문 빙글 공식 컬렉션이에요. 컬렉션 관리는 담당자 '향이'가 맡고 있습니다. '향이'가 누구인지 궁금하시다면? 클릭! http://khross.khan.kr/336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