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가전을 스마트로 바꿔준다?

IR비콘(iRBeacon)은 붙이기만 하면 어떤 가전제품이든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리모컨이다. 문을 열기 전에 에어컨을 켜고 자동으로 조명을 켜고 끌 수도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이런 스마트 가전 기능을 기존 가전제품을 교체할 필요 없이 할 수 있다는 것이다. IR비콘은 가전 제품의 적외선 수신부에 붙여 놓고 스마트폰 전용앱과 블루투스로 무선 연동하면 가전 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지원 제품은 TV와 스테레오 오디오는 물론 에어컨, DSLR 카메라 같은 것까지 가능하다. 카메라의 경우 원격 촬영을 위해 리모컨을 따로 살 필요가 없다. 지원 범위도 50m에 달한다. 그 밖에 다른 기기와 연동해 네트워크를 통한 가전 제품 조작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집으로 오는 도중에 에어컨을 끌 수도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1457666047/irbeacon-smarter-remote-for-a-smarter-hom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