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동안 부족했던 운동을 다시 시작해 보아요

저는 요즘 계단을 올라가거나, 조금만 빨리 달려도 숨이 차는 게 운동부족임을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제일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 중에서 으뜸이 운동이라 생각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오늘 하루도 운동을 하셨는지요?

저 같은 경우는 저녁이 되면 집 근처 운동장에서 조깅을 합니다. 이렇게 자기 몸을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은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한데요. 바쁘다는 핑계로 운동을 등한시하고, 자기 몸을 혹사시키고 있지는 않은지 반성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운동 중에서 조깅은 간단한 준비로 남녀노소 어디서나 실시할 수 있는 전신운동으로 경쟁적인 성격의 달리기와는 구별되는 운동인데요. 조깅은 심장과 폐에 긍정적으로 자극을 주어 심폐기능을 향상시켜 체지방 소모에 의한 비만의 해소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조깅은 개인에 따라 알맞은 거리와 속도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무조건 빨리 달린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1km를 10분 동안 달리는 정도의 속도로 느리게 달려도 충분히 운동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편안한 자세로 리드미컬하게 달린다. (2) 발의 움직임, 손 흔드는 법도 중요하다. (3) 전신의 힘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 <조깅의 효과> - 산소를 충분히 섭취하면서 심폐 지구력을 기른다. -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 무리 없이 하체의 힘을 기를 수 있다. - 관절도 튼튼해지고, 체중조절에도 효과적이다. - 비만, 당뇨병, 고혈압 등 여러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