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에 담은 국제우주정거장 선외활동

국제우주정거장 ISS에 머물고 있는 우주인 테리바트가 지난 2월 실시한 선외 우주 활동 장면을 우주복에 부착한 액션캠 고프로로 촬영해 인터넷에 공개했다. 영상은 MP4와 OGG 같은 포맷으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선외 활동 장면은 보통 우주비행사만 볼 수 있었지만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의 우주비행사 테리바트가 선외 활동을 하면서 고프로를 우주복에 고정시킨 채 촬영한 것이다. 영상 촬영은 2∼3월 사이 세 차례에 걸친 선외활동 중 2번 진행했다. 각각 1시간 4분과 40분 분량으로 꽤 길다. 비행사가 작업하는 모습은 담겨 있지 않지만 화면 밖으로 퇴역한 우주왕복선이 사용하던 도킹 포트를 새로운 민간우주선에 이용하기 위해 개조 장면이나 배선 작업, 로봇팔 유지 보수 등이 이뤄졌다. 또 영상에 비친 지구는 영화 그래비티의 한 장면처럼 멋진 모습을 연출한다. 다만 선외활동 중 우주복에 원인 불명 물방울이 두 차례 발생했는데 이는 냉각장치가 원인으로 것으로 추정된다. 나사 측은 이미 알려진 문제이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설명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s://archive.org/details/EVAGoPro%2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